2024.11.25(월)
서울 강서구, '2021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서울 강서구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관심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창업을 준비하는 사회적기업가를 발굴하고 창업 과정에 필요한 전략과 노하우를 전수, 내실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오는 9월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기초와 심화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기초 과정은 △사회적경제 이해 △사업화 기획 전략 수립 △창업아이템 솔루션 수립 △수익 구조 구체화 단계 △사업계획서 작성 등 총 5회차로 구성됐다.

창업 컨설팅 전문가와 함께 창업 과정 전반을 살펴보고 실전 창업을 위한 기본을 다진다.

심화 과정은 기초 과정에서 창업아이템이 구체화된 참여자 10팀을 선발, 맞춤형 그룹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고객 설정, 시장분석,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 진입을 위한 사업 계획을 구체화한다.

기초와 심화 과정을 마친 후에는 '사업계획 발표회'를 열어 본인만의 사업을 선보일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우수 참여자 2팀에게는 내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 사업'에 우선 참가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9월 15일까지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에 필요한 서식도 내려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는 예비 창업가가 창업의 꿈에 한 발 더 다가서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예비 창업가들의 노력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고 지역의 사회적경제 또한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오는 8월 18일부터 신생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해 저비용으로 사무 공간을 임대하는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도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34.34 ▲33.10
코스닥 696.83 ▲19.82
코스피200 336.63 ▲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