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글로벌 청력케어 그룹 '히어닷컴'이 고객 개개인을 위한 청력 토탈 솔루션 ‘보청기 큐레이션 서비스’를 공개했다.
전 세계 10개국에 진출한 히어닷컴의 개인 맞춤식 보청기 서비스 시스템을 국내에 적용한 ‘보청기 큐레이션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사전 탐색 비용을 압축시키고 효율적인 장기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온∙오프라인 양방향으로 고객에게 청력 케어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있는 히어닷컴에서는 소비자가 온라인을 통해 청력 상담 신청을 하면 청력 전문 상담사를 즉시 배치한다. 이후 소비자의 거주지와 가장 가까운 청력 전문 센터에 연결을 돕고, 청각 전문가가 개개인의 생활 패턴과 기호 등 다양한 검사를 진행한 후 분석 후 최적의 보청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이곳은 '히어닷컴' 60만 고객(2021년 기준) 체험 만족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최적의 보청기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히어닷컴'은 전국 약 260개 이상의 청력 파트너사를 보유하는 등 국내 보청기 유통사 중 최대 규모 수준을 자랑한다.
히어닷컴 관계자는 “의사소통이 어려운 난청 인구에게 편안한 보정기 착용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히어닷컴은 직관적인 유통 구조를 통해 소비자들의 금전적 비용 부담을 줄이고 있으며, 소비자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해 특별한 보청기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