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한국공학교육인증원(원장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은 2022년 2월 9일(수)에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결과발표 세미나를 개최한다.
산업계와 대학 간의 소통 강화 및 평가 결과 발표를 위해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참석자들을 위한 오찬으로 시작해 2021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최우수학과 시상식과 평가결과 강평, 산업계가 바라보는 대학교육이라는 주제로 패널토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1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평가결과 강평 시간에는 임종철 책임연구원(LG전자), 김태현 전문위원(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김평중 본부장(한국석유화학협회)이 각 분야별 평가 결과에 대한 강평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패널토의 시간에는 김정석 매니저(SK텔레콤), 임종철 책임연구원(LG전자), 김종표 팀장(롯데케미칼) 및 대학 관계자가 참여하여 산업계가 바라보는 대학 교육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한국공학교육인증원은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산업계와 대학 간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하여,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참여(예정) 대학을 대상으로 개최할 예정인 결과발표 세미나에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인력양성을 위해 산·학·관 간 소통을 확대하여 대학 교육과정의 실질적인 개선 및 운영을 유도하는 사업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으므로 산업계 수요에 부합하는 인력양성을 위해 대학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