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7(월)
이마트 일렉트로 마트, 23일부터 카메라 매장픽업 서비스 '터치앤필' 운영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이마트가 카메라 전문 유통회사 FUJI 유통과 협업하여 어디서든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집 근처 이마트에서 상품을 찾아갈 수 있는 카메라 매장 픽업 서비스 ‘터치 앤 필(TOUCH & FEEL)’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오는 3월 23일부터 3월 31일 기간에는 그랜드 오픈 기간행사로 매장픽업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증정품을 준비했다.

코로나 시대에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에 익숙했던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 보고 느껴보는 것이 필요하다는 니즈가 강해졌다는 경향을 반영하여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후지유통 관계자는 언급했다.

이번 터치앤필 서비스를 위해 글로벌 카메라 브랜드 캐논과 니콘 소니 등은 정품등록을 현장에서 할 경우 배터리 등 특별한 증정품을 준비하였으며, 인스탁스 와 폴라로이드, 고프로는 매장픽업 서비스 이용과 SNS공유를 한 고객들에 한해, 필름과 그립 등을 사은품을 증정한다고 한다. 이 밖에도 글로벌 짐벌 브랜드 호헴(HOHEM), 삼각대 전문 브랜드 레오포토, 카메라 가방 전문 브랜드 픽디자인 등이 이번 서비스에 참여한다.

이마트 일렉트로 마트, 23일부터 카메라 매장픽업 서비스 '터치앤필' 운영

이번 서비스는 이마트몰(혹은 SSG닷컴)에서 가전(카메라, 캠코더) 카테고리 기획전에서 자세한 제품 및 행사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집에서 미리 주문하고 가장 편한 일렉트로 마트 매장과 시간을 설정해 픽업을 가면 되고, 실제 픽업이 완료가 되어야 최종 결제가 되니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서비스를 위해 FUJI 유통은 각 매장마다 카메라 및 그 주변기기에 대한 전문 판매사원을 배치해 제품 사용과 관리에 관한 A부터 Z까지 상세히 안내해 주는 '전문매니져가이드' 서비스도 운영한다.

다만, 서비스 이용은 SSG 주문자 본인만 수령이 가능하며 반드시 신분증과 알림톡을 판매사원에게 보여줘야 최종 픽업이 가능하다. 유통업계의 화두인 온오프라인의 통합운영, 다양한 쇼핑경험 제공에 알맞은 이번 서비스는 유통전문업체 FUJI유통과 SSG닷컴 이마트몰 운영부서, 이마트 오프라인 운영부서, 각 참여 브랜드의 협업으로 이루어진 것이며, 이용 가능한 상품의 수와 서비스의 품질은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3월 23일부터 본 오픈인 이번 행사는 이마트 영등포, 왕십리, 킨텍스, 죽전, 신제주, 고잔, 수원, 연수, 대전터미널, 구미, 창원, 자양, 중동, 동탄점에서 운영되며, 자세한 안내 사항은 이마트몰 기획전에 게시되어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10.38 ▲40.67
코스닥 781.01 ▲12.03
코스피200 347.34 ▲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