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바로온의 ‘바로온쉐프’가 국제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9001 인증제도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친 품질보증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있음을 국제 표준화기구인 ISO에서 엄격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외식사업자를 위한 메뉴 추천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바로온쉐프는 현재 호텔 경력의 전문 쉐프가 130여 개의 메뉴를 개발해 150여 개의 가맹점에서 다양하게 서비스 하고 있다.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등의 차별화된 배달 전문 메뉴를 개발해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계약 이후 가맹점 관리를 해주지 않는 가맹본부와는 달리 바로온세프는 전문쉐프의 쳬계적인 조리교육, 무료 상권분석 및 배달 광고 교육 등 가맹점 성공을 위해서 철저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온라인 광고에 서투른 가맹점주를 위해 무료 홍보 배너 이미지도 제공하고 있다.
바로온쉐프 관계자는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해 메뉴 개발에 힘쓰고 관리 프로세스를 정비하는 등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국제 ISO인증 획득을 통해 가맹점에게 더욱 신뢰도를 높이고 믿고 같이 갈 수 있는 관계를 만들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품질보증 프로세스로 만들어진 ‘98도씨 국밥’은 소비자에 인기가 높고, 최근 런칭한 불지 않는 냉면인 ‘사계냉면’도 가맹점 인기 아이템 중 하나”라며 “새로 만들고 있는 신메뉴와 가맹점 관리 프로세스도 업그레이드 해서 바로온과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가맹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바로온은 2019년 설립 이후 발열도시락을 시작으로 전문 프랜차이즈 및 식재료 공장등과 협업해 자영업자가 쉽게 음식 메뉴를 도입할 수 있는 샵인샵 브랜드를 시작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