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KB국민카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2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경쟁력을 평가하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서비스, 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한다. 올해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추천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총 50개 산업군에 걸쳐 진행되었다.
KB국민카드는 지급결제플랫폼 ‘KB페이’, 마이데이터 중심의 생활 밀착형 통합자산관리 플랫폼 ‘리브메이트’와 2022년 4월 리뉴얼한 고객 맞춤형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홈앱 운영을 통해 No.1 종합금융플랫폼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 중이다.
고객이 여러 앱을 사용해야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KB페이를 중심으로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의 주요 기능을 통합하고 KB페이 머니, 더치페이 등의 신규 서비스를 지속 탑재하여 KB페이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또한 리브메이트 메타버스 공간에서 퀴즈, 미니게임,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 리브메이트(LiivMate)의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로블록스 내 리브메이트 전용 공간을 하반기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플랫폼 서비스 제공과 함께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는 KB국민카드는 업계 최초 유튜브 구독자 100만 달성 및 SNS채널 팬덤 300만을 확보하였고,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SNS를 통한 소통에 집중하고 있다. 2013년 1기를 시작으로 10년 동안 고객과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는 KB국민카드 사내 크리에이터와 유튜버가 함께 출연하는 상품/서비스 홍보영상뿐만 아니라 유명 크리에이터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웹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Mnet 스트리트맨파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에도 힘쓰고 있다.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ESG 연계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청소년∙글로벌∙사회공익 부문 사회공헌사업을 집중 추진하고 있다. 저소득가정 예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8년 연속 책가방 선물 사업을 진행했고,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및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보호 캠페인으로 2,050명의 고객 신청을 받아 지역 종량제 봉투 등을 가지고 주변의 쓰레기를 주우며 걷는 플로깅활동을 진행했다.
2011년부터 독거노인지원센터 소속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카네이션과 식료품 키트 등을 전달하며 경제적,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독거노인 마음 잇기 봉사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SNS채널을 통해 유명 유튜버가 출연한 ‘ESG클래스’ 콘텐츠 제공 및 디지털 금융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청소년 금융교육을 지원하였고, SNS를 통한 고객 참여형 환경보호 캠페인 실행 등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할 예정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