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지난 9일 애디드컴퍼니의 ‘애디드콤부차 스윗망고가 코스트코 전 지점에 입점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애디드컴퍼니는 한국적 발효과학을 바탕으로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이크로바이옴 식품을 연구하고 유통하는 기업이다.
이미 미국에서는 정상급 헐리우드 스타가 즐기는 건강 음료로 전해졌으며, 이에 미국 식품업계에서도 콤부차는 새로운 트랜드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 발효음식에 관해 관심이 증가하는 만큼 국내에도 BTS정국이 소개하여 급성장 중인 음료기도 하다.
애디드에서는 기존의 새콤부차와 콤부차에센스를 출시한 바 있어, 이를 바탕으로 꾸준히 연구해 애디드콤부차 스윗망고를 선보였다.
맛있고 건강한 ‘딜리헬스(Delicious+Health)’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기존의 콤부차와 다르게 효모의 먹이인 설탕을 줄이고, 현미발효 원당의 비중을 높게 하여 부드러운 감칠맛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망고를 갈아 넣어 과일이 가진 본연의 맛 역시 살렸다.
제조과정에서 알코올을 제거했을 뿐만 아니라 카페인 함유량 22mg으로 아이 및 임산부도 안심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관계자는 “앞으로 꾸준히 연구해 마이크로바이옴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며,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지속해서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현재 애디드콤부차는 코스트코 입점을 시작으로 올가, 현대백화점 등에도 입점하였으며,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더 많은 판매채널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