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기업 핸디랩스는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해치랩스와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해치랩스는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으로 2018년부터 전 세계 400개 이상의 블록체인 기업/프로젝트들에 원스톱 솔루션(보안감사, 지갑, 커스터디, OTC)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Web3를 처음 경험하는 일반 사용자들이 소셜 계정으로 쉽고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지갑 ‘Face Wallet’을 올해 3분기 중에 선보일 예정이며 협력사들에게 우선적으로 제공한다.
핸디랩스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기업으로 가상자산의 시세를 예측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예측 플랫폼 ‘맞춰볼래(HandyPick)’와 게임을 즐기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킹오브플래닛(King of Planets)’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맞춰볼래는 전세계 350만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가상자산의 시세의 변동을 예측하고 성공 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킹오브플래닛은 지난 4월 초 NFT 민팅(세일) 완판을 기록하며 4월 18일 정식 론칭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으로, 게임 캐릭터인 ‘에일리언’ NFT를 활용하여 파밍(Farming), 배틀 아레나(Battle Arena), 보스 레이드(Boss Raid)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핸디랩스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해치랩스로부터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보안성을 향상시키고 특히 구글,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지갑 서비스를 지원받아 유저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핸디랩스 김준수 대표는 “해치랩스와의 협업을 통해 핸디랩스의 서비스(맞춰볼래, 킹오브플래닛 등)에 대한 안정성과 보안성을 강화하고, 유저들의 접근이 보다 쉬워지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