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다시 불고 있는 레트로 열풍으로 추억의 캐릭터를 다시 찾는 수요층이 증가하는 가운데 롯데제과는 에스엠지홀딩스㈜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디지몬빵을 8월 24일 공식 출시 할 것으로 밝혔다.
디지몬빵은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롯데 스위트몰) 및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선판매되고 오는 31일부터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및 일부 슈퍼마켓에서 판매를 시작 할 예정이다.
디지몬빵에는 총182종에 이르는 디지몬어드벤처의 캐릭터 띠부씰이 랜덤으로 들어있고, 띠부씰 뒷면의 쿠폰번호를 사용하면 '디지몬 RPG' 및 '디지몬 마스터즈'의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에스엠지홀딩스㈜는 추억의 애니메이션인 ‘디지몬’을 찾는 수요층이 많아짐에 따라 2022년부터 도에이 애니메이션과 디지몬 전 시리즈의 정식 상품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디지몬 어드벤처’, '파워 디지몬', '디지몬 테이머즈', '디지몬 프론티어', '디지몬 세이버즈', '디지몬 크로스워즈', ‘디지몬 고스트게임’의 완구, 문구, 식품, 의류, 잡화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화 사업의 계약 체결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에스엠지홀딩스㈜는 글로벌 브랜드의 콘텐츠 영상 배급 및 라이선싱 사업을 주도하는 전문 기업으로 확장성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실현하기 위해 전 연령을 타깃으로 한 라이선싱 및 미디어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귀멸의 칼날, 드래곤볼, 어몽어스, 엉덩이탐정 등 약 30여 가지의 다양한 글로벌 IP를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