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스마트워치 전문 브랜드 어메이즈핏(Amazfit)이 앞서 4세대 모델 GTR4·GTS4를 출시한 데 이어 전용 스트랩인 ‘나토 스트랩’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어메이즈핏 관계자는 “시계 하나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이른바 ‘줄질’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자사 플래그십 스포츠 스마트워치와 호환되는 나토 스트랩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이번 신상품 출시를 계기로 기존 시계를 더욱 빛나게 해줄 다양한 디자인의 스트랩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출시된 나토 스트랩은 여느 실리콘 스트랩보다 착용감이 뛰어나고 내구성이 우수한 나일론 소재로 이뤄졌다. 특유의 독특한 패턴과 질감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그레이와 브라운 컬러 2종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나토 스트랩과 함께 사용 가능한 어메이즈핏 GTR4·GTS4는 6개 위성 정보를 수신하는 GPS 기술, 향상된 건강 기능 및 등을 통해 사용자에게 차세대 스포츠·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선사한다.
어메이즈핏 GTR4는 1.43인치 원형 디스플레이로 클래식한 매력을 더했으며, GTS4는 1.75인치 사각형 디스플레이와 29.9g 가벼운 무게를 특징으로 한다. 각각 475mAh, 30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1회 충전으로 GTR4는 최대 50일, GTS4는 30일까지 충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일상 속 편리함을 위해 최대 20개의 멤버십 카드, 오프라인 음성 도우미, 블루투스 전화 받기 등의 편의기능도 담았다. 150개 이상의 운동을 지원하는 스포츠 모드는 골프스윙 분석, 근력운동 부하 측정 등 세심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그 외에 5ATM(50m) 방수, 수영 중 심박수 측정 등 워터 스포츠 기능이 탑재되었다. 또한 혈중 산소 포화도 및 심박수 측정, 수면 모니터링 등 향상된 건강 관리 기능으로 사용자가 평상시 건강 상태를 면밀히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어메이즈핏 GTR4·GTS4는 지마켓,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