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우아한주방은 2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천안시 디지털 문화행사에서 ‘천안시 지역정보화발전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또한, ‘주방 기구의 판매/소비/설계 특화 플랫폼’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행사는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천안시의회 의장, 시의회 행정안전위원장, IT분야 학교·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5G 시대 지능 정보사회를 살아가는 디지털 시민에게 요구되는 역량과 건강한 시민의식을 키우고 정보기술(IT) 기반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우아한주방은 소비자가 합리적인 주방 기구를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을 제작했다. 또한 매장 방문 없이 AR 기술을 도입한 온라인 주방 기구 및 소품들을 직접 설계하여 VR로 가상 주방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체험프로그램을 기획 중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우아한주방 황철 대표는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및 디지털 문화가 발전하는 변화 속도에 맞춰 메타버스 기반으로 VR/AR 구현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우아한주방은 업소용 주방 기구 전자상거래 플랫폼 업체로 주방 기구배치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주방 도면 무료 설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상공인 창업자의 재정부담을 줄였다는 소비자들의 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기에 재공사 확률이 낮아 공사 폐기물을 줄여주고 제품 리사이클링으로 지속가능경영(ESG)을 진행하여 환경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주식회사 우아한주방은 벤처기업으로 ‘2021 소비자 만족도 1위 브랜드상’, ‘2022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2022 충청남도 의회의장 표창장’, ‘2022 충남 천안시 시장표창장 ‘2022 천안시 박완주 국회의원 표창장’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