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오아시스(Meta Oasis)가 멀티플레이 서비스 오픈 테스트 및 비트킵(BitKeep)과의 파트너쉽을 체결하였다고 27일(한국시간) 밝혔다.
이번 파트너쉽을 맺은 비트킵(BitKeep)은 이더리움, 솔라나, BNB 체인, 폴카닷 등 멀티체인을 지원하는 암호화폐 지갑 및 NFT 마켓플레이스를 운영 중이다. 올해 초 20만명의 활성 사용자와 거래량 5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현재 NFT 마켓플레이스 거래량 Top 3를 기록 중이며, 지난 7월 1500만 달러의 시리즈 A라운드에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다.
메타오아시스 관계자에 따르면 ‘많은 해외 활성 고객을 보유한 비트킵과의 파트너쉽을 통하여 이번 멀티플레이 시스템을 글로벌 유저들에게 적극 홍보 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멀티플레이 테스트 기간 인 11월 24일부터 12월 19일 까지 4주간 실시되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이스터볼 찾기 이벤트에 멀티플레이어 시스템을 적용하며, 이용자들은 플랫폼 제한 없는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테스트 버전에서는 다중접속 플레이어들이 카타르 월드컵 축구장 및 전시관에 랜덤 형식으로 뿌려지는 200개의 이스터볼을 선착순으로 찾아내면서 포인트를 얻게 되며, 주간 순위표 보상에 따라 메타 오아시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에어드랍 받게 된다.
또한 주요 파트너쉽 케릭터들을 직접 플레이하며 메타버스 대형 전시관에서 유명 크립토 작가들의 작품 감상 및 카타르 월드컵 축구 경기장에서 축구공을 이용한 축구 플레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메타오아시스 배익권 대표는 “이번 멀티플레이 테스트는 메타오아시스 개발 역사에 큰 시작점이 될 것이며, 이후 메타오아시스 참여자들에게 대형 멀티플레이 환경, 다양한 콘텐츠, 감각수트와 VR을 활용한 XR 콘텐츠 등을 활발히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개발에 박차 할 것이다. 테스트를 통하여 피드백된 내용들을 적극 반영 할 예정이며, 지금껏 보지 못한 최고의 메타버스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어느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메타오아시스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를 하면 된다.
한편 메타오아시스는 글로벌 엔터테이먼트 ‘2022 GEE’와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 2022(BWB)에서 부스 참여하여 감각수트와 VR을 활용한 콘텐츠(좀비 서바이벌)를 공개 하였으며, 체인링크(Chainlink)와 기술협력 그리고 폴리곤 스튜디오스(Polygon Studios)과의 파트너쉽으로 글로벌 마켓으로 활동 범위를 지속 확장을 진행 하고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