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SN(펫츠엔)버디브러쉬는 원목 느낌의 재질과 천연돈모, 바이오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반려동물의 죽은 털을 자연스럽게 제거함은 물론 털이 서로 엉키지 않으며 볼핀 끝을 둥글게 처리,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여 정전기 방지 및 항균 효과가 있다. 제품은 슬림(Slim), 펫(PET) 등 두 가지 유형으로 반려동물 체형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매일 조금씩 빗질을 해주면 피부 마시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오랜 시간 사용해도 빗모가 빠지거나 망가짐없이 형태를 유지하며 높은 곳에서 떨어뜨려도 파손되지 않도록 내구성을 강화하는 한편, 안정적 그립감을 고려해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의 무리가 적다는 것이 제품의 장점이다. 현재 쿠팡, 네이버 쇼핑, 펫츠엔몰 등에서 판매 중이다.
최근 중남미권 국가와 수출 공급에 대한 미팅을 가졌다는 김영선 대표는 “점진적으로 PETSN 브랜드를 세계로 알리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 그 동안 자회사로 출시했던 PETSN(펫츠엔) 브랜드를 본사로 이관할 예정이며 2023년에는 확보된 데이터를 이용한 반려동물 데이터기반의 종합 관리 솔루션 개발에도 착수 할 계획”이라 밝혔다. PETSN(펫츠엔) 브랜드를 출시했던 ㈜크레이브오엔은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 및 시공 전문회사 ㈜오엔디자인의 자회사이다.
김영선 대표는 “오엔디자인은 2022년 피부진단 AI플랫폼 및 스마트 빗을 1차 개발 완료했으며 반려동물 관련 데이터 확보와 함께 엔젤 및 VC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반려동물 펫케어 시장은 매력적인 시장이 될 것이라 생가한다. 최근 경기 침체로 쉽지는 않겠지만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반려동물 종합 관리 솔루션을 완성해 나갈 것” 이라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