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포장 전문 기업 ㈜올팩코리아가 새로운 브랜드 출시 및 디자인 등록을 특허청에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원하는 디자인 및 브랜드는 ▲새로 ▲바로 ▲우리동네최고맛집 3종이다. 브랜드명 아래에 올팩코리아 사명 CI 로고를 각인으로 넣고 ‘신선하니까 맛있으니까 정직하니까’의 문구를 넣어 출원했다. ‘새로’ 는 최근 롯데칠성음료가 새로운 소주 브랜드로 출시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 소주이름이기도 하다.
‘해피락’ 브랜드에 이어 새로 출시되는 ▲새로 ▲바로 ▲우리동네최고맛집의 비닐제품 특징은 그동안의 생산기술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완전 새로운 방식의 기술력으로 제조하여 인장력을 높여 품질경쟁력이 뛰어나다.
먼저 출시하는 품목은 ▲위생비닐장갑 새로인데, 기존의 제품보다 질기면서도 끼고 벗을 때 끈적거림이 덜하다. 또 ▲배달봉투 역시 새로 만들어 백색, 반투명, 완전투명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넓히고, 특히 봉투 기본로고 인쇄 밑에 가게이름, 주소, 연락처 등을 소량도 동판비 무료로 인쇄해주는 시스템을 갖췄다.
올팩코리아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제조 중심으로 오프라인 B2B 경영에 비중을 두었으나, 이제 온라인 사업 부문의 시장확장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식자재 전문몰에 입점하여 요식업 사장님들과 동반자적인 마음으로 이번 신상품 입점과 더불어 강력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팩코리아는 40년에 이르는 포장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요식업소용 식품포장기와 용기 및 필름, 그리고 가정 및 업소용 진공포장기와 진공포장지 등 각종 포장재 생산시설 전반을 갖추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요식업 음식배달용 식품포장기 ‘해피락-1320’ ▲실속형 진공포장기 해피락-AP300, ▲유 무선 진공포장기 ‘해피락-프로’ 등이 있으며, 8년 연속 브랜드 대상 등의 수상을 이어가며 유명 브랜로 인지도를 높여 가고 있다. 최근 용기성형 설비를 도입하여 반찬용기, 샐러드용기, 농수산 등 각종 식품포장 용기사업으로도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