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사)한국파티이벤트협회(협회장 이우용)에서 2023년도 파티이벤트 자격증 교육과정 개강에 앞서 예비수강생 및 파티이벤트 분야 전문가 관련 취업, 창업, 이직, 프리랜서 활동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위해 무료 설명회를 개최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파티이벤트 산업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고 이에 따라 전문직업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로 높아지고 있으며 협회 교육과정을 통해 배출된 전문가들의 역동적인 활동이 알려지면서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상황이다. 코로나 종식과 맞물려 파티이벤트 산업과 시장의 비약적 반등이 2022년 이미 확인되었기 때문에 2023년도 교육과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상황이다.
국내에서는 유일한 파티 종합 자격증 발급 기관으로서 7가지 파티 자격증(파티플래너, 파티스타일리스트, 파티플로리스트, 페스티벌플래너, 팜파티플래너, 웨딩디렉터, 케이터링디렉터 1,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설명회는 서울 4월 30일, 부산 4월 9일에 개최되며 파티이벤트 관련 직업과 시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파티이벤트 그리고 자격증 교육과정에 대한 협회장의 특강과 각 분야 교수님들과 개별상담으로 진행되며 협회 자격증 교육과정 수료생들의 생생한 취업, 창업 및 협회 파트장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진학과 진로 상담도 받을 수 있어 고3 학생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서울 설명회에서는 2022년도 국내에서 가장 많은 파티를 기획, 주관(45회)한 정지수(파티플래너) 리얼플랜 팀장, 최자경(파티스타일리스트, 팜파티플래너) 리얼플랜 팀장을 만나 볼 수 있다. 두 분 모두 사)한국파티이벤트협회와 리얼플랜 소속으로서 본 협회 자격증 교육과정 수료생 출신이다. 부산 설명회 또한 김영옥 부산경남 지부장과 이우용 협회장이 함께 진행하며, 사제지간으로서 설명회를 함께 진행하는 멋진 장면을 연출할 예정이다.
서울 6월 20일, 부산 5월 7일에 개강하는 2023년도 자격증 교육과정은 서울 파티스타일리스트, 부산 파티마스터 1급 자격증 교육으로 진행되며 소수정예반으로 상시 등록 중이다. 특히 서울에서 개강하는 파티스타일리스 교육과정은 많은 분들의 요청 속에 2년만에 재개되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양질의 다양한 현장 실습, 수강생이 직접 기획, 주최하는 파티와 페스티벌을 통해 실전 기획력과 현장 감각을 동시에 배양하게 된다. 또한 수료와 동시에 전국 8도의 협회 지부와 함께 활동할 수 있는 프리랜서 자격이 자동적으로 주어지며, 우수 수료자는 협회 지원을 받으며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파트장’ 에 도전할 수 있다. 취업, 창업, 이직 관심자는 협회의 특별한 관리 속에 압도적인 수료 정책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최고의 파티 교육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다.
사)한국파티이벤트협회 이우용 협회장은 “파티플래너 뿐 아니라 파티의 각 구성요소를 책임지는 전문가들로 직종이 세분화 되면서 취업, 창업, 프리랜서 활동에 대한 요구가 증폭되고 있으나 그에 따른 종합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기관이 부족한 것이 현실” 이라며 “본 협회의 교육이야 말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파티이벤트 전문가 양성 교육” 이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