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황성수 기자] 길었던 사회적 거리 두기 및 마스크 착용의무가 해제된데다 날씨도 한층 풀리면서 야외활동을 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자연스럽게 캠핑에도 관심이 많아지며 캠핑용품 수요도 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캠핑용품 전문기업 캠플(대표 채명진)이 360도 파노라마뷰를 실현한 원터치텐트 ‘모어뷰텐트’의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본격 출시했다.
캠플의 ‘모어뷰텐트’는 고가의 텐트에서 구현되던 높은 완성도의 360도 파노라마뷰 텐트임에도 불구하고 1분만에 모든 설치가 완료되는 원터치텐트로 구현한 제품이다. 감성캠핑이 새로운 캠핑트렌드가 되면서 360도 올라운드 뷰가 가능한 텐트에서 휴식을 취하고 정취를 느끼면서 SNS 사진촬영까지 하고자 하는 캠퍼들이 늘고 있음에 따라 100만원 이상 되는 텐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올라운드 뷰 형식을 대중화하고자 고안했다.
여기에 감성적인 디자인을 위해 아치형 창문을 모티브로 하고 풀플라이 형식으로 비와 바람은 차단하면서도 커튼형식으로 감성적인 플라이를 만들어 적용한 점도 눈에 띈다. 성인 2인과 아이 2인이 넉넉하게 누울 수 있고 높이도 높아 쾌적함과 개방감을 살린 점도 눈에 띈다. 플라이텐트의 방수기능 및 UV 30+의 자외선차단 기능도 적용되어 캠핑 환경과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모어뷰텐트’는 금번 성공적인 크라우드펀딩 결과에 힘입어 빠르게 정식 출시로 이어진 상태로써 캠플 공식 쇼핑몰을 통해 판매가 시작된 상태다. 제품은 이너텐트 뿐만 아니라 어닝 일체형 플라이, 업라이트폴대, 로프, 팩, 전용 수납가방까지 풀세트로 구성됐다. 별도의 어닝이 필요 없이 플라이의 출입문 쪽을 업라이트 폴대로 세우면 어닝처럼 활용이 가능하도록 한 제품이기도 하다.
캠플 채명진 대표는 “감성과 가격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분들이 캠핑의 맛을 보시고 일상으로부터 즐거운 탈출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캠핑초보부터 캠핑고수까지 만족할만한 제품 개발을 위해 항상 고민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