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황성수 기자] 생활 퓨전한복 전문브랜드 널블홍이 한복치마 신제품 물모시 허리치마를 새롭게 선보이고 판매를 시작했다.
널블홍의 물모시 한복치마는 여름철 가장 인기 있는 한복원단이자 모시의 장점을 살린 섬유인 물모시를 활용한 제품으로, 퓨전한복 특유의 세련미와 함께 생활한복으로 고안된 한복치마인 만큼 편안한 활동성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기본으로 44반~55 사이즈로 제작됐으며 개별 허리맞춤 주문제작도 가능하다. 생활한복에서 흔하게 발생되는 비침도 없어 여름철 착용에 어려움이 없다는 점도 눈에 띈다.
한편, 널블홍은 서울 무형문화재 침선을 이수 받은 전통복식 섬유예술작가가 운영하고 있는 계량한복 및 K-굿즈 전문 브랜드다. 국내는 물론 해외 판로 개척까지 함께 하며 전통을 연구하고 재해석해 국내외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들의 사회 참여를 위한 기회 마련에도 나서고 있다.
한편, 널블홍은 전통미 살린 한복코트 ‘민화품은 도포코트’도 최근 함께 출시하며 계절과 무관한 퓨전한복을 연속으로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널블홍 측 관계자는 “한복의 장점인 아름다운 곡선과 현대적인 실용성을 동시에 살린 제품이 물모시 허리치마이다”며 “퓨전한복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브랜드로써 꾸준히 제품들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