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7(일)
어뮤즈, 미국 아마존 탑 브랜드 어워드서 수상... 글로벌 입지 강화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감각적인 디자인과 트렌디한 제품으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MZ세대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서울 베이스의 라이프 스타일 비건 웰니스 뷰티 브랜드 어뮤즈(AMUSE)가 ‘2023 아마존 탑 브랜드 어워드’에서 아마존 루키 셀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마존 탑 브랜드 어워드’ 루키 셀러상은 2022년 아마존에 새롭게 입점한 신규 브랜드 중 눈에 띄는 뛰어난 판매 성과를 보이면서 향후 미국 시장에서 미래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브랜드에 부여하는 상이다.

어뮤즈는 지난해 4월 미국 ‘아마존’에 입점한 이래 ‘듀 틴트’와 ‘듀 젤리 비건 쿠션’을 비롯한 색조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제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대표 베스트 셀러 중 하나인 어뮤즈 듀 틴트는 론칭 한 달 만에 △아마존 초이스(Amazon's Choice) 엠블럼 및 뱃지를 획득하였으며 △‘Amazon Hot New Release Lip Stains’ 카테고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아마존 입점 직후부터 글로벌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어뮤즈는 브랜드 모델인 레드벨벳 슬기의 추천 컬러 제품으로 구성된 ‘듀 틴트 기프트 세트’를 구성하는 등 적극적인 세트 구성을 새롭게 기획하면서 아마존 신규 셀러임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판매 성과를 달성했다.

이 같은 성장에 힘입어 지난 2022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는 브랜드 사상 최고 일 매출 및 월 매출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아마존 채널의 빅 이벤트 중 하나인 7월 프라임 데이의 일 매출 최고 기록보다 무려 146%가 높은 매출 성과로 해외 소비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내는 데에도 성공했다.

한편, 어뮤즈는 일본 메인 커머스 채널인 ‘큐텐’, ‘라쿠텐’, ‘아마존’ 등에서 인지도를 쌓아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동남아 시장에서는 세포라 APAC 과 파트너십을 맺고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론칭에 이어 최근 호주, 뉴질랜드까지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또 태국 최대 면세 기업인 킹파워에서 새롭게 선보인 O2O 편집샵 Firster에 성공적으로 입점하며, 입점과 동시 K브랜드 최초로 팝업 스토어를 선보이며 태국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럽의 경우, 유럽 최대 프리미엄 뷰티 리테일러이자 입점이 까다롭다고 소문난 더글라스에 입점하며 유럽 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어뮤즈 이승민 대표는 “현재 일본, 미국, 유럽, 동남아 등에서 어뮤즈 제품이 입소문을 타며 글로벌 여러 곳의 유통사와 계약해 브랜드 진출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뮤즈 만의 확실한 브랜드 컨셉트와 스토리를 담은 뛰어난 제품력을 기반으로,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어뮤즈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862.23 ▲37.29
코스닥 847.49 ▲6.68
코스피200 395.47 ▲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