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시리즈와 카카오페이지의 인기 웹소설 ‘결혼속박’ ‘섹시한 남편’이 웹툰으로 탄생된다. 최근 여성향 웹툰 제작 전문 스튜디오 (주)메타툰은 총 8종의 웹툰 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카카오페이지에서 성황리 독점 연재를 마친 ‘섹시한 남편’은 인기 웹소설 원작으로, 지나치게 섹시한 남편 차태준과 그런 남자와 계약 결혼을 하게 된 지하연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달콤 살벌한 로맨스 웹툰이다. 네이버시리즈에서 독점으로 연재된 인기 웹소설 ‘결혼속박’도 메타툰과 출판 계약 후 웹툰 론칭을 준비 중이다.
‘결혼속박’은 악마 같은 계부의 손아귀 속에서 지옥을 살고 있는 민연서가 차악으로 국내 최대 규모 조직 폭력배의 상무 이사인 천우재와 결혼을 선택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피폐물 로맨스 웹툰이다.
오메가버스 세계관을 다루는 BL웹툰 ‘개 같은 베이비’도 하반기 공개를 앞두고 있다.
‘개 같은 베이비’는 우성 알파로 발현했지만 오메가로 변형되는 희귀 케이스를 가진 재벌가 사생아 도희원이 어릴 적 대형견 같은 친구였던 신건우를 회사에서 재회하며 그 집착에 점차 스며드는 이야기를 그린다.
리디북스 인기 BL웹소설을 웹툰으로 각색했다. 그 외에도 스튜디오 메타툰은 ‘공작부인은 하고 싶어도’, ‘달에 씐 밤’ 등 총 8종의 웹툰 계약을 체결했다. 하반기 라인업의 포문을 여는 웹툰 ‘공작부인은 하고 싶어도’는 차가운 겉모습과 달리 속마음은 그렇지 않은 냉혈 공작 엘마노와 그런 공작의 청혼을 받고 결혼하게 된 영애 라리엘라의 오해와 사랑을 그렸다.
서양풍 로판, 공작부인, 츤데레, 선결혼후연애 등 인기 있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밀도 있는 전개와 감정적인 몰입감을 선사하며 스토리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이야기는 10월 말부터 다양한 웹툰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달에 씐 밤’은 비밀스러운 계략을 숨긴 오만한 태자와 그의 유혹에 흔들리는 악귀 들린 여자의 피폐한 동양풍 로판 웹툰으로, 올해 하반기 정식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창작된 동양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며, 불행한 여자의 발악을 담은 피폐한 이야기가 특징이다. 이외에 기획, 계약을 진행 중인 다른 웹툰도 담금질에 들어갔다.
연내 국내외 론칭을 목표로 하는 웹툰은 서양 로판 4개, 현대로맨스 8개, BL 웹툰 2개 등 총 16개이다.
메타툰 관계자는 “인기 있는 웹소설IP를 바탕으로 웹툰을 제작할 수 있게 돼 매우 영광이다”라며, “여성향 장르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원작이 큰 사랑을 받은 작품들인 만큼 그에 걸맞는 웰메이드 작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