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화장품 ODM OEM 전문 기업인 그린코스㈜에서 신규 화장품 제형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올해 6건의 특허를 출원하였으며, 그중 2건에 대한 소식을 전하고자 한다.”라며 “첫 번째 특허로 ’수중 분산된 칼라민을 포함하는 화장품 조성물’이 있는데, 이는 ‘다당류계 점증제인 하이드롤라이즈드스클레로튬건을 사용하여, 고함량의 칼라민을 안정화시킨 수중형 화장품 조성물에 관한 특허’라고 설명했다.
이어 “두 번째 특허로 ‘오일을 함유하지 않은 투명한 보습 증진 화장품 조성물’이 있는데, 이는 ‘오일을 함유하지 않았음에도 보습력과 피부 윤기를 부여해주고, 동시에 벨벳과 같은 사용감으로 끈적임이 적은 투명한 보습 증진 화장품 조성물’이라고 설명했다.
그린코스㈜ 측은 “이러한 특허들은 우리 회사의 연구개발 능력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향후 생산될 제품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스킨케어 분야의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31명의 그린코스 연구원들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개발과 혁신을 위해 집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향후에도 고객 만족과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