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서울경제진흥원과 (사)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3 서울 이커머스페어’가 다음달 21일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개막한다.
‘2023 서울 이커머스페어’는 온라인 유통사업자뿐만 아니라 제조사, 소상공인, 상품기획자, 온라인 전문셀러, 예비창업자,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업자를 대상으로 대한민국 이커머스의 기술과 트렌드, 통찰력과 비전을 제시할 목적으로 기획된 전시회이다.
이번 행사는 세미나, 이벤트, 전시회가 결합된 콘펙스(Confex) 형태로 진행된다. 콘펙스(Confex)란, Conference + Exhibition 의 합성어로 전시회와 연계해 컨퍼런스, 포럼 등 컨벤션 관련 프로그램을 동시에 여는 행사를 의미한다.
이러한 기획의도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이 동시 개최로 진행된다. 각 분야 전문가 초청 강연회는 지난 회차 대비 3배 커진 규모로 확대 진행되며, 해외 이커머스사의 '플랫폼 입점전략' 세미나가 더해져 다양한 사업자들에게 판로 확대와 매출 증진의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이 밖에 전시관에 참여하는 상품 공급사 및 이커머스 전문 서비스 기업이 준비한 프로모션이 다채롭게 구성되어 다양한 관계자들에게 정보 제공,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
행사 주최를 맡은 (사)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 관계자는 “지난해 2만 명 이상의 누적 방문객이 다녀갔을 만큼 이커머스에 대한 업계의 관심은 크다”면서 "유통사와 공급사의 거래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를 주도하는 전문 마켓 플레이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 ‘2023 서울 이커머스 페어’는 코리아 이커머스 페어의 SEASON 1 서울지역 행사의 명칭으로 지난회차까지 ‘유통인쇼’로 진행되었던 행사의 새로운 이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