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6(토)
모던필라테스 김항진 대표가 지난 9월 20일에 경의의료원에서 개최된 유방암 수술 환우를 위한 동결견 치료에 대한 강좌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모던필라테스 김항진 대표가 지난 9월 20일에 경의의료원에서 개최된 유방암 수술 환우를 위한 동결견 치료에 대한 강좌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모던필라테스가 경의의료원과 함께 유방암 수술 환우를 위한 동결견(오십견) 치료에 대한 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9월 20일, 서울소재 경희의료원에서 개최된 이번 강좌는 경희의료원 견주관절 정형외과 교수 이성민, 재활의학과 교수 유명철, 그리고 모던필라테스 김항진 대표의 공동 주최로 진행되었다.

이번 강좌에는 유방함 수술이후 후유증을 앓고 있는 환우들을 대상으로 동결견에 대한 정형외과적 치료와 예방법 그리고 재활의학적 관점에서의 재활치료와 림프 순환에 대해 설명하였다. 특히, 김항진 대표는 모던필라테스 메소드를 통해 유방암 수술 및 방사선 치료 후 발생할 수 있는 팔의 근골격계 이상 및 질병에 대한 정보 제공과, 재활치료 방법과 이를 통해 환우들이 지속적으로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방법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김항진 대표는 “이번 강좌를 계기로, 모던필라테스와 경희의과학연구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더 많은 환우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던필라테스는 지난 5월 경희의과학연구원롸 근골격계 질환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잇피와 삼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연구개발과 교육활동을 통해 상호 협력을 강화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862.23 ▲37.29
코스닥 847.49 ▲6.68
코스피200 395.47 ▲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