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2일 진행된 금번 ‘치킨 Dream Day’에서는 평택 애향아동복지센터 아동들을 위하여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을 전달했는데, 추석 명절을 앞둔 만큼 복지센터의 아동들이 보다 풍성한 한가위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외식전문기업JK는 치킨브랜드를 통해 가맹점과의 상생 외에 지역사회 나눔을 기업운영의 중요한 요소로 정하고 꾸준히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실제로 ‘치킨 Dream Day’를 통해 굿네이버스 부산울산경남지부, 경남동부지부 등 다른 지부와도 나눔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에 후원물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특히 남녀노소 호붛호 없이 선호도 높은 치킨 프랜차이즈 본사라는 점을 적극 살리며 아이들을 중점적으로 나눔의 대상으로 기부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아동을 위한 나눔도 실천 중이다.
구운 치킨의 대중화를 이룬 치킨브랜드인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은 한 마리 가격으로 두 마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까지 더해지며 전국 가맹점이 꾸준히 출점되면서 어디서든 즐기기 쉬운 치킨브랜드로 자리잡은 상태다. 가맹점과의 상생과 소비자를 동시에 고려한 운영방침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그에 따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표창, 식품안전의 날 표창,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300 선정 등 다수의 수상실적을 이룬 바 있다.
김태훈 대표이사는 “본사의 성장과 가맹점의 수익창출도 고려하면서 동시에 사회에도 이로운 역할을 하는 외식기업의 표본이 되고자 한다. 앞으로도 어려운 경기상황과 무관하게 우리가 할 수 있는 바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나서 함께 하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