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금)
누리플렉스, CNT와 그래핀 탄소발열체 개발...AI전력난 속 반도체 공정용 고객사 평가 중
누리플렉스가 탄소나노튜브와 그래핀을 이용한 탄소발열체를 개발해 반도체 공정용 필름 히터로 고객사로부터 평가를 받고 있다.

13일 누리플렉스에 따르면 탄소발열체를 CNT(Carbon nanotube: 나노탄소튜브)와 그래핀(Graphen)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인쇄 및 코팅 가능하도록 페이스트화 한 제품으로 개발했다.

또 페이스트 조성 설계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저항의 페이스트를 개발 완료했다. 다양한 크기 및 형태의 면상발열체 회로 설계기술을 확보했으며, 인쇄공정 및 후공정 등 발열체 제조공정의 최적화를 통하여 고객요청 맞춤형 히터를 개발해여 사업화를 추진중에 있다.

회사 관계자는 "차량용 복사히터, 반도체 공정용 필름히터, 도로 결빙방지용 대면적 히터 등을 개발하여 고객평가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자회사인 누리비스타는 적은 에너지를 이용해 50~250℃의 온도대역에서 빠른 승온속도와 높은 온도균일도, 대면적의 필름히터를 제작하는 기술을 확보했다.

이 관계자는 "기존 열선히터 대비 40% 이상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어 친환경 히터로 구분할 수 있으며, 이러한 기술을 이용해 전장용, 일반산업용 히터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현재 산업부에서 발주한 '스마트 에너지시티 프로젝트'에 참여해 관련 기술을 개발 완료했다"며 "스마트시티의 지속 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한 에너지 거래, 에너지 효율화 등 신사업도 지속해서 수주 및 수행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세종특별시를 대상으로 P2P(Peer to Peer) 에너지 거래를 규제 샌드박스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01.05 ▲20.42
코스닥 688.69 ▲8.02
코스피200 332.26 ▲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