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1(월)

RPA 기술을 학습하여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 목표

동부여성발전센터,‘RPA(로봇자동언어)개발자 양성과정’개설 및 교육생 모집
동부여성발전센터(센터장 정은아, 이하 동부센터)가 ‘RPA(로봇자동언어) 개발자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되고 디지털 전환 시대가 도래하면서, 현대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디지털 인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RPA, 자동화 기술 및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Robotic Process Automation의 약어인 RPA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사무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자동화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이런 가운데 동부센터는 전문 RPA 개발자 양성을 위해 본 과정을 개설하고, ICT 교육 분야의 전문 기관과 현장 프로젝트 경험을 가진 강사진을 투입시켜 최신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본 과정은 코딩이 필요 없는 비경험자도 참여할 수 있는 특징을 갖춘 RPA 기술을 학습하여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커리큘럼은 Uipath 프로그래밍, 데이터 추출 및 가공, AR봇과 UR봇 교육, 업무 자동화 및 프로젝트 실습, 동기 부여 강의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데이터 가공 및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하는 과정은 실제 프로젝트 진행 순서에 따른 절차로 학습이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현장에서 필요한 실용 지식과 도구 및 실무 감각을 익히게 된다.

따라서 현장의 프로젝트 수행 노하우를 익히고 팀 내 협업 방식을 익히고자 하는 사람, RPA개발 분야로 취업을 목표로 하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된다.

교육 기간은 8월 6일부터 10월 25일까지이며, 참여 자격은 고용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은 서울시 거주 미취업 여성으로 제한된다. 수강신청 및 서류 마감은 7월 29일까지이고, 사전인터뷰 및 선발면접을 통해 합격된 사람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동부센터 관계자는 “본 과정은 서울특별시 여성능력개발원에서 진행하는 여성미래일자리 발굴 및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 전환 시기 업무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여성 IT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과정이다”라며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들은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능력을 갖추고,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4년 디지털특화센터로 선정된 동부센터는 2016년도부터 IT, SW분야의 4차 산업 기술기반의 신기술, 신산업 분야의 디지털 교육과정을 운영해 온 바 있으며, 2024년에는 『실감콘텐츠 제작자 양성과정』, 『디지털헬스케어 기획자 양성과정』을 운영하며 이외에도 『SW테스터 양성과정』, 『디지털트윈스마트 시티 3D모델러 양성과정』, 『생성형 AI활용 클라우드 기반 풀스텍 웹개발 교육과정』 등을 모집 중에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부센터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99.63 ▲1.81
코스닥 847.06 ▲6.62
코스피200 383.73 ▼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