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7(목)
[특징주]고려제강, 영일만 인근 해저 유전용 로프 생산...시장점유율 압도적 1위 수혜 전망
고려제강이 영일만 인근에 위치해 있는 가운데 해저 유전용 로프를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수혜가 점쳐지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고려제강은 유전용, 광산용, 어업용에 사용되는 와이어로프를 생산하고 있다.

와이어 로프는 각종 산업분야에서 동력전달, 중량지지, 인장목적 등에 폭 넓게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다.

고려제강은 해양유전용 특수 와이어로프인 N2 HYROPE(엔투하이로프)와 NEPTUNE(넵튠)을 선보인바 있다. 이 제품들을 생산하는 말레이시아 현지 법인은 직경 180mm까지 다양한 규격을 제조하고 있으며 기존 6스트랜드, 8스트랜드 제품과 더불어 다층연 구조 제품에 이르는 다양한 해양유전 개발용 특수 로프를 세계 각지에 공급하고 있다.

또 고려제강은 알루미늄을 도금한 알루마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의 아연도금 제품보다 내싟겅이 50% 이상 높기 때문에 염분이 많은 해양 환경에서 우수한 특성을 발휘한다.

이처럼 다양한 제품군으로 고려제강은 세계적인 해양유전용 와이어로프 업체로 발돋움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국내·외로 납품된 와이어로프는 조선, 크레인, 석유시추, 엘리베이터 등 다양한 용도의 소재로 활용되고 있는 가운데 고려제강을 비롯해 만호제강, 영흥철강, DSR제강, 청우제강, 쌍용선재, 코스테크, 대흥산업, 금호산업, 성산강재, 샤인, 한국선재 등이 생산하고 있다. 특히 고려제강의 시장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84.06 ▼7.99
코스닥 838.65 ▼3.47
코스피200 382.27 ▼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