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 스포츠 브랜드 ㈜배럴(대표 박영준)이 개인 맞춤 도수 수경 2종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도수 수경은 안경 착용자를 위한 수경으로, 콘택트렌즈는 수영장의 소독약 성분에 의해 손상될 수 있어 도수 수경 착용을 권장하고 있다. 현재 국내 의료법상 도수 수경은 의료기기로 분류, 안경사 자격증이 있는 전문가만 판매 가능해 전문 안경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배럴 도수 수경은 서울·경기 주요 안경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구매처는 배럴 공식 온라인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출시 기념 도수 수경 구매 시 수경 케이스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한 도수 수경은 배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으로 수영 초보자와 선수 및 매니아 층을 위해 총 2종으로 구성했다. 공통적으로 인체공학적 설계의 3D 실리콘 바스켓으로 수밀성을 높여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터치 안티포그 코팅 처리를 적용해 김 서림을 방지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터치 안티포그는 기존 안티포그액 대비 15배 강력한 효과를 지녔다. 또한 시력에 따른 디옵터는 -1.0에서 -8.0까지 구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트레이닝 논 미러 수경’은 수영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 추천하는 도수 수경으로, 눈동자가 보이는 투명한 렌즈로 제작했다. 일반 수경 대비 1.5배 커진 내부 렌즈로 넓은 시야를 제공하며, 3단계 조절 가능한 노즈 브릿지로 개인 맞춤 조절이 가능하다. 컬러는 블랙, 클리어 2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수영 선수와 매니아 층을 위한 ‘글라이드 미러 수경’은 강한 조명이나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렌즈 표면에 특수 페인팅 처리를 통해 빛을 반사시키는 기능을 적용했다. 4단계의 노즈 브릿지 조절로 조금 더 세밀한 맞춤이 가능하며, 컬러는 블랙과 오로라 화이트 2가지이다.
배럴 관계자는 “이번 도수 수경 출시로 배럴이 스윔 전문 브랜드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아동용, 전문가용 등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도수 수경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