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가 건강하게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영양가 높은 신메뉴들을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오색만찬(대표이사 남재우)이 전개하는 도시락창업 프랜차이즈 전문점 ‘오봉도시락’이 2024년, 야심차게 개발한 신 메뉴로 리얼치킨스테이크와 치킨(참치)마요찌개정식, 오봉밥버거, 김치두루치기덮밥, 핫치킨마요을 판매 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리얼치킨스테이크는 고급레스토랑 메뉴를 도시락으로 즐기는 100%통다리살 치킨스테이크다. 치킨(참치)마요찌개정식은 마요덮밥과 김치찌개의 콜라보메뉴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실속메뉴다.
오봉밥버거는 ‘저렴하게 든든하게~’라는 컨셉으로 개발된 소비자이익증진메뉴이며, 김치두루치기덮밥은 100%국내산 김치와 돼지고기로만 만들었으며 한국인의 밥심을 겨냥했다.
핫치킨마요는 100%국내산 닭으로 만든 중독성있는 매콤한 마요의 일종으로 단백질보충 끝판왕이라고 전했다.
이번 신메뉴는 기본기가 탄탄한 가맹본부에서 내놓은 만큼 맛과 영양, 건강까지 생각했다. 또한 아이들과 어른들까지 모든 사람들의 입맛을 고려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오봉도시락 가맹본부 관계자는 “오랜 기간 야심차게 준비한 신메뉴인 만큼, 전국 가맹점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오봉도시락은 앞으로도 장기적인 고객 니즈를 분석, 유행에 맞춰 신 메뉴를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봉도시락은 수년 전부터 국민 건강프로젝트의 일환인 ‘전 메뉴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도시락전문점의 판매 도시락 중 최저 나트륨을 기록한 건강한 브랜드로 이름을 알렸다. 지난 2012년부터는 ‘독도도시락’ 판매를 통해 ‘독도 사랑 이벤트’를 진행, 도시락 1개를 판매할 때마다 기부금을 누적해 전달하고 있다.
또한, 오색만찬은 정년퇴직이 없는 회사, 갑질 없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알려져 있는 기업으로 20여년동안 가맹분쟁이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깨끗한 경영과 가맹점 운영 노하우전수로 수익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다.
오봉도시락에 따르면 신 메뉴는 직영점을 시작으로 전국 가맹점에 순차적 적용돼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