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가 고객사가 원하는 최적의 색(色)을 찾아 주는 색조개발 라운지 ‘컬러 아뜰리에’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색조화장품 개발만을 위한 오프라인 맞춤형 공간을 만든 것은 한국콜마가 처음이다.
컬러 아뜰리에는 30여 년간 축적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화장품 브랜드 기획자가 원하는 미세한 차이의 색까지 숙련된 컬러 전문가가 완벽히 구현해 주는 맞춤형 색조제품 개발 공간이다.
컬러 아뜰리에에서는 한국콜마의 스마트 조색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사가 원하는 최적의 색상을 무한대로 넓혀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고객사가 원하는 색상이 구현될 때까지 색소 종류나 함량에 변화를 주며 색을 맞추는 조색 작업을 고객사가 직접 할 수 있다.
컬러 아뜰리에서는 색조 전문가와 함께하는 아이디어 회의, 샘플 제작 및 테스트, 제품 품평회, 스튜디오 촬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컬러 아뜰리에는 색을 선정하는 것이 감성적인 영역인 만큼 고객사들이 방문했을 때 새로운 색에 대한 아이디어가 샘솟도록 설계됐다. 입구로 들어오면 각종 사진과 옷감, 컬러칩을 모아둔 ‘무드보드(Mood Board)’를 보면서 컬러에 대한 영감을 받을 수 있다. 원하는 색을 그 자리에서 만들어보고, 직접 샘플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으로 동선이 이어진다.
한국콜마는 컬러 아뜰리에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타깃한 파운데이션, 아이섀도, 립 등 다양한 색조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컬러 아뜰리에는 이화여대 색채디자인연구소와 손잡고 어두운 피부톤과 밝은 피부톤에 적합한 40종 이상의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의 파운데이션을 개발 중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가오픈 상태에서 컬러 아뜰리에를 방문한 글로벌 고객사들이 차별화된 컬러 경험을 제공받았고, 한 고객사는 ‘BM(상품기획자)의 마음을 꿰뚫어 보고 만든 공간’이라고 말할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며 “앞으로 고객사와 함께 트렌디한 색조화장품을 만들어 글로벌 색조 시장을 리딩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