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토)
샵마넷, 커넥트 현대 부산점 전문 채용관 오픈


매장관리판매직 전문 채용플랫폼 샵마넷(대표 이인용) 은 기존 현대백화점 부산점을 도심형 복합쇼핑몰로 재탄생시키는 '커넥트 현대(CONNECT HYUNDAI) 부산점’의 전문 채용관을 8월 1일부터 오픈했다고 밝혔다. 커넥트 현대 부산점은 2024년 9월 6일에 정식 오픈할 예정이며, 이번 채용관 오픈은 판매 인력 채용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로, 구직자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커넥트 현대 부산점은 기존 현대백화점 부산점의 부진을 극복하고, 도심형 복합쇼핑몰로서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부산점은 1995년 8월 26일에 개점하여 부산에 처음 진출한 대형 유통업체의 백화점으로, 오픈 3일 동안 총 4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화려하게 시작했다1. 그러나 이후 매출이 점차 감소하여 2021년에는 1,565억 원을 기록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

커넥트 현대 부산점은 이러한 부진을 극복하고자 전층 리뉴얼을 통해 도심형 복합쇼핑몰로 새롭게 태어난다. 특히, 지하 2층의 식품관에는 110억 원을 투자하여 리뉴얼을 진행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매장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커넥트 현대 부산점 전문 채용관에서는 신규 오픈 매장의 채용 정보뿐만 아니라 매장 창업 포털 '샵오픈’과 협업하여 테넌트 매장의 중간관리 및 대리점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이는 구직자뿐만 아니라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채용 중인 브랜드로는 카인다미, 젝시믹스, 크록스, 아가방플렉스, 탑텐키즈, 디즈니베이비, 타임, 시스템옴므, 기비, 끄띠, 와릿이즌, 시티브리즈, 노메뉴얼, 아디다스, 더바쉬, 록시땅 등이 있으며, 매일 새로운 채용 정보가 등록되고 있어 지속적인 체크가 필요하다23. 자세한 채용 조건은 샵마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커넥트 현대 부산점은 지역 상생을 위해 동구 주민을 우선 채용하고, 팝업 스토어 등을 열어 주변 전통시장과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4.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함께 다양한 직군에서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채용관 오픈은 커넥트 현대 부산점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많은 구직자와 창업 희망자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3.37 ▲12.57
코스닥 748.33 ▲8.82
코스피200 344.67 ▲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