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바운드 관광 리딩 플랫폼 크리에이트립(대표 임혜민)이 지난 22일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K-WORLD DREAM AWARDS)’의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글로벌 K팝 팬들에게 한국의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K팝 방한 1000만 관광객 유치를 기원하기 위한 한류 최대의 K팝 페스티벌이다. 한류 문화와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영향력을 알리는 대규모 행사로 전 세계 팬들과 미디어의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크리에이트립은 이번 시상식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글로벌 K팝 팬들 대상으로 한국의 매력적인 여행지와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맡았다.
크리에이트립은 행사 기간 동안 시상식에 방문한 팬들을 대상으로 부스를 열었으며, 부스에는 한국 관광 정보와 트렌드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약 1천여 명의 K팝 팬들이 방문했다.
크리에이트립 임혜민 대표는 “글로벌 K팝 팬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대규모 행사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K팝 팬들에게 K팝 이 외 다양한 한국의 즐길거리를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행사와 협력하며 더 많은 외국인들에게 한국 여행의 즐거움을 알려 한국을 방문을 유도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글로벌 라이브 팬덤 플랫폼 헬로라이브 등을 통해 전 세계 198개국에 생중계 됐으며 일본에서는 영상 서비스 플랫폼 레미노(Lemino)를 통해 독점 생중계 됐다. K팝 최전방에서 활약 중인 가수 백호와 하성운, 이무진, 이채연, 비비, 제이디원(JD1)을 비롯해 그룹 엔시티(NCT) 127,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피원하모니, 에스파, 빌리, 트리플에스, 키스오브라이프, 제로베이스원, 큐더블유이알(QWER), 영파씨, NCT 위시, 아일릿, 유니스, 베드빌런, 하이파이유니콘 등이 출연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