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김경호, 이하 경상원)은 9월 경기자영업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기도 내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의 경영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으로, 9월 한 달간 총 5개의 교육 프로그램(비대면 2회, 대면 3회)이 운영된다.
9월 전문 역량 강화교육 프로그램은 ‘소비 트렌드 분석과 소상공인을 위한 스마트플레이스 활용(9/6, 남양주 시청자미디어재단)’, ‘글로벌 마켓 진출전략(9/13, 비대면라이브)’, ‘라이브커머스 시작하기(9/20, 용인시 노동복지관)’, ‘소상공인 절세노하우(9/27, 성남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고객의 발길을 이끄는 매장 디자인과 공간 연출(9/30, 비대면라이브)’이다. 각 교육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진행하며, 3시간 또는 4시간 실시한다.
전문 역량 강화교육은 경기도 관내 예비 창업자 및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참가는 경기도자영업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경상원 주한서 사업본부장은 “경기도 내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9월 교육을 구성했다. 이번 교육이 사업 준비 및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상원은 지난 6월부터 '2024년 경기도 소상공인 경영역량강화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경영·마케팅·세무·노무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오는 10월까지 총 21회(비대면 12회, 대면 9회)의 교육을 실시한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