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코리아와 스포맥스코리아가 함께하는 ‘마블런 서울 2024’는 공식 사이트 오픈부터 많은 관심이 쏠렸다. 행사를 한 달여 앞둔 지난 8월 말 1만 장 참가 티켓이 일찌감치 매진되며 대표 러닝 이벤트의 저력을 보여줬다.
올해 마블런은 러너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10km와 5km 코스를 동시에 진행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러닝 축제를 준비했다. 특히 올해 10월 극장 개봉 예정인 ‘베놈:라스트 댄스’ 테마에 맞춰 10km 선두에서 출발하는 ‘베놈 리더스 그룹’과 러너들의 안정적인 완주 및 기록 경신을 돕기 위한 5분 단위의 ‘페이스메이커’를 운영한다. 열정 넘치는 레이스가 종료된 후에는 시상식과 함께 다채로운 즐길 거리로 그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행사장 곳곳에는 참가자뿐만 아니라 방문객 모두가 마블 작품과 캐릭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이 마련된다. 레이스 종료 후 러닝 기록을 인증하는 ‘마블 레코드 월’, 대형 마블 캐릭터 피규어, 대형 포토존을 선보이며, 소니픽처스, KB국민카드, 농심, 래핑차일드, 인생네컷, 미국육류수출협회 등 20곳이 넘는 협찬사가 부스로 참여해 축제에 활기와 규모감을 더한다. 참가자 및 방문객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각종 부스를 통해 홍콩관광청의 항공권 및 숙박권, 벨킨의 한정판 디즈니 제품, 레고의 마블 ‘헐크버스터’ 제품, 호텔 도슨의 바디케어 미니듀오 등 푸짐한 경품을 득템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행사장 가운데는 마블 브랜드 요소로 꾸며진 대규모 휴게공간을 마련하고 각종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꿀맛 같은 휴식을 돕는다. 최근 개설된 마블 키즈 코리아 유튜브 채널을 기념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마블 캐릭터로 구성된 포토존과 채널 구독자 대상의 기념품 증정 이벤트도 준비해 어린이 참가자들에게도 즐거움을 전달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마블 러닝 티셔츠, 클라우스 양말, 메디필 선스틱, 익스트림 에너지 젤리스틱, 동화약품 피로회복제 퀵앤써, 배번호 등으로 구성된 러닝 패키지가 대회 1주일 전 발송되며, 행사 당일 레이스 완주 후에는 완주 메달은 물론 웰치 제로, 게토레이 제로, 코디 휴대용 물티슈 마블에디션 등 다채로운 기념품이 제공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