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푸드의 프리미엄 일식브랜드 하코야가 미식 경험 확대를 위해 공식 온라인 스토어 하코야몰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하코야몰은 단순히 요리된 음식을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좋은 사람들과 함께 미식 경험과 마음을 나누며 소통하는 식문화 공간을 표방하고자 만들어진 LF푸드의 자사몰이다. 정갈한 일식 가정 간편식을 매개체로 귀한 손님을 만나고 대접하는 마음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다.
온라인 채널인 컬리, SSG등에서 인정 받은 살얼음동동 냉메밀소바, 와카메오뎅탕을 비롯한 하코야 대표 상품부터, 최근 론칭한 한국인에 몸에 꼭 맞는 한식 브랜드 한반 등 일식 뿐만 아니라 전문 MD가 엄선하여 고른 제품들의 셀렉션들로 채워졌다.
특히 단순 나열식 상품 구성이 주를 이루는 기존의 식품몰과는 다르게 고객 경험 향상에 집중한 개별 카테고리 ‘여정마켓’과 하코야 큐레이션 세트를 만나볼 수 있는 ‘DIY세트’ 카테고리 등을 갖추며 차별화를 뒀다. 여정마켓은 현지로 떠나는 여행을 컨셉으로 일본의 트렌디한 상품부터 지역 각지의 로컬 메뉴까지, 일본인 현지 MD가 직접 발품을 팔아 국내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다양한 제품들을 공수했다.
이외에도 음식에 대한 지난 추억을 상기시키면서 풀어내는 에피소드 카테고리도 마련해 제품 추천과 함께 여행에서의 순간과 소중한 사람과의 기억을 다시 한번 떠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배송이 오래 걸리는 직구 상품주문과 다르게 익일배송으로 주문 다음 날 빠르게 수령할 수 있도록 하여 일본 여행지에서 느꼈던 맛과 감동을 그대로 선사하겠다는 포부다.
이런 정서와 미식 경험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일식을 포함한 전 세계 미식을 맛보고 각국의 음식 문화와 여행의 즐거움을 알리는 하코야몰의 서포터즈인 하코얀을 모집 운영 중이다.
LF푸드 관계자는 “미식 경험을 통해 소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여행의 여운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공간인 하코야몰을 오픈하게 됐다”라며 “향후 하코야몰을 통해 각국의 다채로운 미식 문화 및 제품들을 알려나가는 동시에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고객 혜택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코야몰은 런칭 기간 동안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시라마타마 샌드를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시 하코야 나무 도시락통을 선착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배우 권유리와 협업을 진행하며 유튜브채널 '유리한TV'를 통해 하코야몰 소개에 나선다. 권유리는 혼술을 즐기기 좋은 하코야 제품과 함께 페어링 팁을 소개한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LF푸드는 하코야몰 여정마켓의 홍보를 위해 제주항공과 콜라보를 앞두고 있다. 오는 10월 2일부터 '먹고 타고 떠나자'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구매 후 댓글 참여 방식으로 이뤄지며 추첨을 통해 일본 여행지 항공권을 증정한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