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보고싶다가 운영하는 술집 창업 프랜차이즈 하노이맥주밤거리가 뚝 떨어진 기온에 걸맞은 가을 기획 메뉴 ‘보글보글 국룰요리’ 메뉴 8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노이맥주밤거리의 금번 기획 메뉴 8종은 쌀쌀한 계절에 맞춰 따끈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국물요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깊은 맛과 더불어 풍성한 비주얼까지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획 메뉴는 전국의 하노이맥주밤거리 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배달과 포장도 가능하다.
세부 메뉴는 시원 칼칼한 국물에 통통한 어묵이 듬뿍 들어간 ‘칼칼모둠오뎅탕’, 화끈하게 매운 특제 소스와 쫄깃한 꼬치 어묵이 들어간 ‘매운로얄어묵꼬지’, 해장에 좋은 바지락을 듬뿍 넣어 시원함과 감칠맛을 살린 ‘해장바지락탕’, 푸짐한 해물로 짬뽕의 깊은 풍미를 살린 ‘辛직화해물짬뽕탕’, 개운함이 일품인 칼칼한 김치와 쫄깃한 우동의 조합 ‘꼬지어묵김치우동’, 한국인을 위한 매운 해장템 ‘해장야식쌀국수’, 아낌없는 토핑과 칼칼한 국물의 ‘얼큰부대찌개’, 특제 타래소스와 꽃처럼 화려한 플레이팅으로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화사(한)스키야끼’ 등이다.
하노이맥주밤거리 관계자는 “쌀쌀해지는 계절에 따라 매장을 찾아주시는 소비자들의 몸과 마음이 모두 따뜻해질 수 있는 국물 요리 위주로 기획 메뉴를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하노이맥주밤거리를 이용해 주시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맛있고 푸짐한 안주, 더욱 다양하고 트렌디한 주류 구성으로 찾아뵙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노이맥주밤거리는 최근 리브랜딩을 진행하여 낮에는 쌀국수와 외식을 위주로 영업하고 저녁에는 가성비 있는 플래터와 안주류로 영업할 수 있는 투트랙(two-track) 매장으로 리브랜딩했으며, 예비 창업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소자본 업종변경 시스템을 구축했다.
더불어 홍보에 필요한 홍보물을 전국의 가맹점에 무상으로 지원하는 등 가맹점과의 상생 도모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 브랜드 소비자 평가 대상’ 맥주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