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이 SK텔레콤과 손잡고 출시한 구독 서비스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이 출시 한 달 만에 가입자 4만 명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외부 가입 채널을 확대하면서 G마켓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신규 가입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가입자 유치에 성공했다.
G마켓은 지난 9월 3일, 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 'T 우주'에 쇼핑 특화 상품인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혜택을 G마켓 쇼핑에 적용한 서비스로, 고객은 신세계그룹 계열사 6개사의 통합 특전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구글 원 100GB 멤버십과 SK텔레콤의 70여 개 부가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 출시 이후, G마켓을 통한 멤버십 신규 가입자 수는 한 달 동안(9월 3일~10월 9일) 전년 동기 대비 119% 증가했다. 외부 채널을 통한 서비스 접근성을 높인 결과, 신규 회원 유입 효과가 두드러졌다. 특히, 주요 가입층은 3040대가 66%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성별로는 남성 가입자가 55%로 여성 가입자보다 많았다.
G마켓은 10월 31일까지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 또는 ‘T 우주패스 G마켓 mini’ 가입 고객 중 선착순 6만명에게 스마일캐시 6,000원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쇼핑지원금으로, 구독 상품 기본 혜택인 스마일캐시 3,000원에 론칭 이벤트 혜택 3,000원이 더해졌다.
10월에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들을 위한 추가 혜택도 선보인다. 선착순 10만 명을 대상으로 메가박스 영화 일반 예매권을 6,000원에 제공하며, 한 명당 최대 2매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유 할인권도 무료로 배포한다. 해당 쿠폰은 스마트 주유 시 리터당 20원의 할인을 제공하며, 이용자는 카앤 앱을 통해 쿠폰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신세계 온오프라인 6개사의 쇼핑 혜택을 다양하게 누리기 위해 T 우주패스의 다양한 구독상품 선택지 중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으로 많은 고객이 몰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멤버십 혜택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