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남돼지집 말레이시아 PJ스탈링몰점은 슬랑오르주 프탈링자야 내 복합 쇼핑몰 스타링몰의 식당가에 입점해 있다. 프탈링자야는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계획 도시이자 5번째로 큰 도시인데다 해당 상권은 하남돼지집의 주요 고객인 중국계 말레이시아인들의 인구 분포가 높은 지역이기 때문에 기존 말레이시아 내 하남돼지집 매장의 명성을 충분히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국내 매장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서비스를 현지로 이식한 하남돼지집은 지난 2021년 2월 말레이시아 KL유나이티드포인점을 오픈한 이래 해외 진출을 활발하게 진행해 왔다. 그 결과, 말레이시아에서 하남돼지집은 K-푸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게 되었으며 PJ스탈링몰점을 개설하며 말레이시아 6호점, 해외 8호점 오픈이라는 기록도 달성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24년 코트라가 주관하는 ‘멜버른-시드니(호주) 프랜차이즈 로드쇼’ 참가 기업으로 선정되어 호주 프랜차이즈 산업 종사자들과의 만남이 예정되어 있으며 미국, 태국,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세계 각국의 현지 대형 기업과 마스터프랜차이즈를 추진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하남돼지집 김동환 해외사업부장은 “올해 오픈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세노파티점은 월 매출이 약 1억5천만원 수준이며 해외 매장의 평균 매출도 약 1억원대에 달한다. 이처럼 고른 성과는 하남돼지집이 여행객이나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 주민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는 의미”라며 “우리나라 특유의 삼겹살 문화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글로벌 삼겹살 브랜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