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구부터 리모델링까지, 온라인부터 오프라인까지 ‘모두 대성황’
- 행사 기간 동안 한샘몰, 오프라인 매장에 총 400여만 명 방문
- 가구는 ‘샘키즈’, 인테리어는 ‘유로’ 인기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이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 하반기 쌤페스타가 각종 기록을 또다시 경신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 가구부터 리모델링까지, 온라인부터 오프라인까지 ‘모두 대성황’
한샘에 따르면 이번 쌤페스타에서는 전체 주문액, 일 최고 주문액 등 지난 상반기 쌤페스타의 각종 기록을 또다시 경신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체 주문액은 상반기 행사 대비 50% 증가했다. 행사 마지막 날인 28일에는 한샘몰이 생긴 이래로 최고액인 일 주문액 25.1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행사 기간 동안 특히 오프라인에서의 성과가 눈에 띄었다. 상반기 행사 대비 219% 증가했고, 이 중 리모델링 분야는 2024년 월간 기준 최고 주문액을 달성했다. 그 동안 온라인을 중심으로 화제가 되었던 쌤페스타의 인기가 오프라인까지 확장됐다는 평가다. 온라인 주문액도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전월 같은 기간에 비해 61% 늘었다.
■ 행사 기간 동안 한샘몰, 오프라인 매장에 총 400여만 명 방문
이번 쌤페스타 기간 동안 총 400여만 명 가량의 고객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한샘을 찾았다. 회사는 쌤페스타의 인지도가 회차를 거듭하며 높아짐에 따라 가을 홈스타일링과 인테리어를 고민하던 고객들이 대거 유입됐다고 분석했다.
25일에는 약 40만명이 한샘몰을 방문해 역대 일 최대 방문자 수 기록을 경신했고, 럭키드로우와 웰컴딜 등의 세부 이벤트에도 총 2만명 가량이 참가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 가구는 ‘샘키즈’, 인테리어는 ‘유로’ 인기
가구 상품의 주문액은 상반기 행사 대비 38% 증가했다. 가장 관심이 뜨거웠던 상품군은 아이방 가구였다. 최근 신생아가 늘어남에 따라 이미 출산하였거나, 출산을 앞둔 고객들이 할인 기간에 맞춰 아이방 가구를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
인기 품목은 ‘샘키즈’ 라인이었다. 샘키즈 라인의 주문액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7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우선 ‘국민 수납장’으로 불리는 샘키즈 수납장은 뉴트럴 베이지 컬러와 하프앤하프 컬러를 합쳐 총 4106개가 판매됐다. 땅에서부터 위로 쌓으면 4680미터(상품 높이 1.14m*4106개)로 알프스 산맥 최고봉인 몽블랑산(4807미터)과 비슷한 높이다. 또 신제품인 샘키즈 하이가드 데이베드와 키큰옷장도 좋은 반응을 얻어 데이베드는 일시 품절되기도 했다.
리모델링 상품의 주문액은 상반기 행사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주문액은 108% 증가했으며 온라인 판매량은 83% 증가해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쌤페스타의 영향으로 리모델링 상품은 오프라인에서 직접 살펴보고 구매한다는 공식이 깨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상품은 ‘유로 700 그레이스’ 키친이다. 섬세하게 가공된 강화유리와 견고한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뛰어난 내구성을 갖췄으며, 조화롭게 매칭되는 5가지 색상을 선택지로 제공한다.
유로 키친 시리즈는 오랜 시간 한국형 라이프스타일과 한국식 키친을 연구해 온 대한민국 키친 명가 한샘을 대표하는 상품이다. 고객의 개별적인 요구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레이아웃, 컬러, 소재, 디자인 등 다양한 요소를 맞춤형으로 설계할 수 있다.
한샘 김재림 마케팅본부장은 “많은 고객들의 성원 덕분에 역대 최고의 성과를 거두며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더 풍성해진 할인 혜택과 상품으로 돌아올 다음 쌤페스타도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