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6(화)

AI 아이덴티티 플랫폼 아르고스, ‘2024 블록체인 진흥주간’에서 올인원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 소개

승인 2024-11-25 13:47:29

■ 불법 활동 방지 및 여러 국가의 규제를 동시에 충족
■ 업데이트된 옵션으로 보안 시스템 강화↑
■ 자금세탁방지(AML) 및 테러자금조달방지(CFT) 규정을 효과적으로 준수

AI 아이덴티티 플랫폼 아르고스, ‘2024 블록체인 진흥주간’에서 올인원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 소개


AI 기반의 아이덴티티 플랫폼 기업 아르고스 아이덴티티(ARGOS Identity, 대표 이원규)가 다가오는 11월 27 일부터 양일간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블록체인 진흥주간 X 웹 3.0 컨퍼런스에 참가해 블록체인 기업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아르고스는 비대면 환경에서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분증 인식 및 얼굴 인식을 기반으로 종합적인 비대면 본인인증(ekyc) 기술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보유한 기술력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신원 인증을 지원하는 ‘아이덴티티 플랫폼(Identity Platform)’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2024 블록체인 진흥주간 X 웹 3.0 컨퍼런스 행사에서 공개되는 아이덴티티 플랫폼은 신분증 기반 올인원 신원 인증 서비스인 ID check를 주력으로 선보인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업의 비즈니스에 필요한 법규 준수 및 및 자금 세탁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블록체인 기업은 글로벌 서비스까지 커버가 가능한 아이덴티티 플랫폼 도입으로 신뢰를 구축하며 글로벌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익명성을 기반으로 작동하는 사기 및 부정 사용의 리스크를 낮출 수 있게 된다.

아르고스는 이번에 eKYC 올인원 서비스뿐 아니라 프록시와 VPN 감지 옵션을 추가로 도입했다는 점에서 솔루션 도입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보안 시스템을 한층 더 강화하며 사용자 인증 절차를 더욱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아르고스 관계자는 “보다 안전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에서 블록체인 기업들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불법 활동 방지 및 여러 국가의 규제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로 그동안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가능성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20.12 ▼14.22
코스닥 695.42 ▼1.41
코스피200 335.25 ▼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