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는 충남도청에서 이달 11일 일과 가정 양립에 앞장선 도내 우수기업 43곳에 인증패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출산‧육아 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도내 민간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아이 키움 배려 문화의 확산을 유도하고 마련하였으며, 특히 올해는 자녀 양육 직원 주4일 출근제 등 도가 추진하는 ‘풀케어 돌봄정책’을 실천하는 기업을 중심으로 충청남도 김태흠 도지사는 (주)금강웰빙푸드 김정순 대표이사에게 수여했다고 밝혔다.
(주)금강웰빙푸드는 현재 출산·육아 지원을 위해 난임휴가 및 출산휴가와 육아휴직을 진행하고 있으며, 단축근무도 같이 시행 중으로 워킹맘에게 최대한 육아와 업무를 병행하는데 어려움을 없애기 위해 노력 중이다.
김정순 대표이사는 “‘풀케어 돌봄정책’을 본받아 앞으로 저출생, 저출산을 위해 회사내 복지범위를 넓힐 생각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2005년에 설립된 (주)금강웰빙푸드는 여성기업, 강소기업, 메인비즈 인증을 받은 기업이며 여성기업으로서 차별화된 구내식당 인테리어 디자인을 구상해 저작권 등록을 받았다. 또한 산업체와 관공서 그리고 병원, 학교, 군부대 등에 단체급식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청결한 단체급식사업 운영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지역 내 대표적인 단체 위탁급식 및 외식사업 전문기업이다.
한편, (주)금강웰빙푸드는 △2020 천안시 나눔 문화 확산 실천 천안시장상 표창 △2021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1위 기업&브랜드 대상 △2021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2022 천안시 박완주 국회의원 표창 △2022 충청남도 의회의장 표창 △2023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표창 △2023 천안시 모범납세자 선정 △2023 노사협력 부문 고용노동부 장관상 △2023 충청남도지사 표창 △2024 고용노동부 장관상 표창 △2024 여성가족부 장관상 표창 △2024 청년고용촉진부문 고용노동부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등을 수상하며 성장해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