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대구 유니버시아드레포츠센터는 최근 ‘실시간 스마트 수돗물 수질 측정 시스템’을 설치하여 이용자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스포츠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실시간 수질 오염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오염된 물에 접촉한 이용자들이 감염병에 노출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수영장, 사우나 등의 시설이 포함된 체육시설에서의 수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의 필요성은 점차 커지고 있다.
엠에스텍의 실시간 스마트 수질 측정 시스템은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기술로 공공수역, 물놀이형 시설, 그리고 옥내 수돗물 수질 관리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영역에서 활용되어 기대성이 높아지고 있다. 대구 유니버시아드레포츠센터는 실시간 스마트 수돗물 수질 측정 시스템을 도입하여 센터 내 운영 중인 수영장, 사우나 등 시설의 수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실시간 스마트 수돗물 수질 측정 시스템은 수돗물의 오염 물질과 수질 변화를 신속하게 감지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즉시 알림서비스를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수돗물 사용 환경을 보장한다.
대구 유니버시아드레포츠센터 관계자는 “이번 실시간 스마트 수돗물 수질 측정 시스템 도입으로 우리 센터의 수질 관리 시스템이 한층 강화되었다”면서,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수질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장기적인 수질 개선과 관리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를 통해 이용자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주)엠에스텍(대표이사 이민수)은 인공지능 실시간 수돗물 수질 측정·진단·예측 시스템 및 AI Robotics 등 4차 산업분야의 AI 신기술을 선도하는 전문 기업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최상의 품질과 사회의 행복과 미래를 함께하는 가치경영을 지향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 스마트 수돗물 수질관리 시스템을 안전한 수돗물 수질관리의 목적으로 다수의 관공서, 학교, 복지관 등에 제공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