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3(금)

1년 동안의 노력과 헌신을 인정하는 11명의 유공자·기관에 대한 표창

하남시 제공
하남시 제공
[글로벌에픽 이정훈 기자] 하남시는 24일 하남시평생학습관에서 올 한해 평생교육 분야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하고, 지난 1년간 평생교육에 참여하며 느꼈던 성취감과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힘쓴 관계자들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정담회는 평생교육 관계자, 유관기관 대표, 학습매니저, 평생교육 재능나눔 활동가, 성인문해 학습자 등을 포함한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습자 공연 ▲유공자 표창 ▲소감발표 ▲평생학습인 토크토크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에는 올 한해 평생교육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올린 ▲장애인 평생교육강사 ▲성인문해교육 강사 ▲평생학습마을 매니저 ▲장애인 평생교육기관 실무자 등 9명의 평생교육 관계자가 선정됐다. 또한 우수기관은 ▲(하남시평생교육 활성화 우수기관)하남장애인생활자립센터 ▲(제3회 경기도평생학습대상 장려상)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참석자들은 시상식 후 정담회를 통해 평생교육이 삶에 끼친 영향에 대한 경험을 나누고 각자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등 활발하게 의견을 교환했다.

이현재 시장은 "평생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니라,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과정”이라면서 “앞으로도 평생교육이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정훈 글로벌에픽 기자 smedail@daum.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41.92 ▲42.98
코스닥 705.76 ▲19.13
코스피200 324.00 ▲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