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픽 이정훈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병길 의원은 30일 제1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의회 의원들의 모범적 의정활동을 장려하고,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병길 의원은 경기 동북부 공공의료원 남양주 설립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고, 5분 발언을 통해 지역 의료환경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해왔다.
특히, 경기도 우주항공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경기도 산업보안 조례안,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다양한 입법 활동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남양주시 개발제한구역 해제 정책 관련 정담회, AI 시대 인성교육의 미래 토론회 등 다양한 정책 토론회를 주도하며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섰다.
이병길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은 도민들의 신뢰와 지지 덕분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병길 의원은 “경기 동북부 지역의 혁신형 공공의료원 설립위해 끝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지역 균형 발전과 도민 복지 향상을 위해 달려온 시간이 의미 있는 결실로 돌아온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말하며, “앞으로도 경기도민의 더 나은 삶과 지역 발전을 위해 항상 낮은 자세로, 더욱 책임감 있게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정훈 글로벌에픽 기자 smedail@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