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씨이랩, 엔비디아 양자컴 개발한다...딥러닝 솔루션 우유니 엔비디아의 GPU에 적용 부각](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10709400808751abe7dc9896125131692.jpg&nmt=29)
7일 업계에 따르면 젠승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6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5' 기조연설 무대에 곧 오른다.
CES를 주관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에 따르면 젠슨황 CEO는 잠시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미켈롭 울트라 아레나에서 인공지능(AI)과 로봇, 오토모티브, 옴니버스 관련 인사이트가 담긴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미리 배포된 연설문 초안에서 젠슨 황은 엔비디아가 양자컴퓨터에 대대적 투자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젠슨황은 또 기조연설에서 "AI 다음은 양자컴퓨팅" 의 시대가 올것이라고 강조한다. 젠슨황의 기조연설에 아이온큐 리게티디 웨이브 실스크 등은 "CES 폭발" 를 하고 있다.
그동안 씨이랩은 새로운 데이터 시대를 맞이하여 글로벌 기술기업을 목표로, 대용량 데이터 처리기술을 내재화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했다.
그 결과 국내 최초로 영상데이터의 전처리를 통해 영상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술근간을 마련했고, 성장기와 도약기에 매진한 빅데이터 처리 기반 기술과 AI 솔루션을 토대로 대용량 영상데이터를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는 AI 플랫폼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글로벌에픽 증권팀 박진현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