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복지부 산하 비영리민간단체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현장 컨설팅을 거쳐 평가원을 통한 현장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안산시 선부동에 위치한 365오케이치과의원에 대한 2주기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 재인증 현판식을 2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도권 지하철 서해선 선부역 근처에 위치한 365오케이치과의원(최세경 대표원장)은 보건복지부 지정 구강검진기관으로 치과의사 형제(최세경, 최세흥 원장)가 진료하고 있으며, 임플란트, 투명교정, 신경치료, 스케일링 등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치과의원급 의료기관이다. 이번 인증을 위해 실제적인 현장 컨설팅과 현장 평가로 진행되었으며 시설환경관리, 의료감염관리, 환자안전사고관리, 진료지침, 병원운영 및 인력관리 등의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을 통과하였다.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의 건강복지서비스인증은 2022년부터 민간영역에서 자율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인증제도로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서비스)공간을 인증’ 해주는 것으로 현재 140개가 넘는 1차 의료기관(의원급) 및 비의료기관(네일샵, 두피샵, 요가, 헬스 및 필라테스 등)에서 실시되고 있다.
365오케이치과의원 최세경 대표원장은 금번 2주기 건강복지서비스재인증을 통해 실제적인 현장 컨설팅이 고객과 직원의 건강까지 고려하고 있는 건강복지서비스인증에 대한 인식을 다시 갖추게 되었으며, 건강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수준 높은 치과의료서비를 제공하고 있음을 보건복지부 산하 비영리민간단체인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을 통해 인증받게 되어 내방하는 환자분들에게 안전성과 신뢰성이 검증된 우수한 의료기관임을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장 컨설팅 및 현장 평가를 통해 제공해주신 피드백을 잘 활용하여 안산시 지역주민들에게 더 나은 치과의료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