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 중사 케로로 콜라보’는 2012년 기간제 캐릭터로 처음 출시된 이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13년 만에 정식 복귀했다. 이를 기념하여, △ ‘케로로 퍼스널 뽑기판’을 5월 28일까지 세일가 1,500캐시로 판매하며, 이후 7월 23일까지는 정상가 2,000캐시로 판매된다. △ 뽑기판을 통해 케로로 소대 관련 캐주얼 복장과 액세서리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며, 캐릭터 5종을 모두 보유 시 ‘케로로 소대 경례 포즈’ 보상이 지급된다. △ 뽑기판과 각종 이벤트를 통해 케로로 콜라보 아이템을 수집하면, 수집한 아이템 수에 따라 ‘케로로 콜라보 콜렉션’ 보상이 지급되며 콜렉션에서만 획득 가능한 ‘우주 탐험 556’ 등 아이템 획득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케로로 관련 이벤트가 추가로 진행된다. 게임 접속 시 매일 티켓 3개를 지급해 참여 가능한 ‘케로로의 복제 케로볼 회수 작전’ 이벤트를 비롯해, ‘타마마의 디저트 타임’ 이벤트는 매일 정해진 스케줄에 맞춰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진열된 디저트 중 하나를 선택해 가장 많은 유저가 선택한 디저트가 탈락하는 방식의 눈치게임이다. ‘도로로의 심신 수련’ 이벤트는 ‘도로로 NPC’ 또는 대기실 내 ‘도로로 심신 수련 버튼’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온/오프라인 상태와 관계없이 시간 경과에 따라 낚시 보상이 최대 100개까지 자동으로 누적된다.
한편, 신규 맵 2종도 추가로 업데이트 되었다. 먼저, 라스트 카오스 채널의 ‘심연의 악마신전’ 맵이 협동 상시화 맵으로 출시됐으며, 하드 모드인 ‘강력한 보스’ 맵도 함께 오픈되었다. ‘강력한 보스’ 맵은 기존 ‘심연의 악마신전’ 맵의 모든 패턴이 고난이도로 변경된 버전으로, 제한 시간 내 쉴드를 파괴하지 못하면 전원 전멸기가 발동되는 등 높은 난이도를 제공한다. 또한, 보스의 HP가 낮아질 경우 하늘로 점프한 뒤 바닥에 ‘죽음의 영역’을 생성하는 등 새로운 패턴도 추가되었다.
이와 함께, 보스던전 전용 심볼 제작소가 새롭게 추가되어 유저는 채널 이벤트 재화 및 셀렉트샵 코인을 사용해 ‘메카닉 심볼’, ‘데빌 심볼’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테일즈런너와 케로로의 만남은 오랜 팬들에게는 추억을, 새로운 유저들에게는 신선함을 전할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13년 만에 다시 동화나라로 돌아온 케로로가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전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는 캐주얼 PC 게임의 대표작 ‘테일즈런너’를 2005년 출시 및 서비스하고 있으며, 글로벌 누적 회원 3,60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2025 변신 캠페인’은 테일즈런너 출시 20주년을 앞두고 기존 인기 콘텐츠를 새롭게 변화시키는 데에 중점을 둔 대규모 업데이트 프로젝트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