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4월 3일, 보건복지부 산하 비영리민간단체 대한건강의료지원단(박은석 이사장)은 대한보건의료평가원(전호웅 평가원장)을 통한 건강복지서비스인증(HWSA) 현장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피트니스 리저브 선릉역점에 대한 2주기 건강복지서비스인증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4년 11월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에 오픈한 피트니스 리저브 선릉역점은 500평대 헬스장으로 선릉, 대치지역 내 최대 규모와 프리미엄 시설을 자랑하며 키움히어로즈 프로야구단 협력센터로 지정되어 있다. 이번 인증은 건강복지서비스인증 평가항목을 실제적인 현장 평가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시설환경관리, 감염관리, 고객안전사고관리, 서비스체계, 경영 및 인사정보관리 등의 평가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의 건강복지서비스인증(2년간 유효)은 2022년부터 민간영역에서 자율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인증제도로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서비스)공간을 인증’ 해주는 것으로 현재 150개가 넘는 1차 의료기관(의원급) 및 비의료기관(네일샵, 두피샵, 요가, 스포츠의학센터, 헬스 및 필라테스 등)에서 실시되고 있다.
피트니스 리저브 선릉역점 송승엽 지점장은 금번 2주기 건강복지서비스인증을 통해 고객과 직원의 건강까지 고려하고 있는 건강복지서비스인증에 대한 인식을 갖추게 되었으며, 건강하고 안전한 운동서비스 공간에서 수준 높은 운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보건복지부 산하 비영리민간단체인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을 통해 인증받게 되어 내방하는 고객분들에게 안전성과 신뢰성이 검증된 우수한 헬스장임을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현장 평가를 통해 인정받았던 우수한 시설과 훌륭한 트레이너팀을 최상의 상태로 꾸준히 관리하여 차별화된 최상의 운동서비스 공간을 제공하는 1등 선릉 헬스장의 자리를 굳건히 지킬 것을 약속했다.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