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3(금)
검색
경제
경제
경제정책
생활경제
증권
해외증권
금융
부동산
데이터키워드
산업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에픽라이프
이수앱지스, 사우디 타북 社와 독점 라이센싱 및 공급 계약 체결… “중동 및 북아프리카 시장 공략 가속화”
이수그룹(회장 김상범) 계열사 이수앱지스(086890)의 희귀질환 치료제 애브서틴이 MENA(Middle East and North Africaㆍ중동 및 북아프리카) 시장 수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수앱지스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주요 제약사인 타북(Tabuk Pharmaceuticals Manufacturing Company)과 독점 라이센싱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국제 제약바이오 박람회인 CPHI Middle East 2024가 열리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리야드 프런트 엑스포 센터(Riyadh Front Expo Centre)에서 체결되었다. 타북은 MENA에서 영향력이 큰 사우디아라비아의 제약회사이다. 타북은 다양한 브랜드의 제네릭 의약품을 개발, 제조, 유통하며, 사우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12-12
100일 넘는 진통끝에 영세업체 혜택 키운 '배달앱 차등수수료' 합의...대형 프랜차이즈는 '무단퇴장'
배달의 민족과 쿠팡이츠가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이하 상생협의체)에서 2~7.8%의 차등수수료 상생방안을 앞으로 3년간 시행하기로 했다. 매출 거래액이 높은 대형 프랜차이즈 가맹점도 수수료율을 종전 대비 2%포인트 내리는 방안이지만, 전날 열린 협의체에서 대형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이 무단 퇴장하는 등 거세게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배달업계에서는 “정부와 공익위원이 100일 넘는 노력 끝에 상생안을 도출했지만, 영세업체와 비교해 매출과 수익성이 훨씬 높은 대형 가맹점주들의 어깃장을 놓고 있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공정위 "어려움 겪는 영세 소상공인 큰 도움 될 것"..대형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자리 박차고 떠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2024-11-14 19:45
'소비자 무료배달 중단' 요구한 배달앱 상생협의체...고객들 부담은 뒷전?
배달앱 상생협의체가 쿠팡이츠에 '소비자 무료배달 중단'을 공식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1일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 관계자 등은 지난달 30일 열린 9차 배달앱 상생협의체에서 협의체 공익위원들은 쿠팡이츠에 "소비자가 배달비를 부담하는 것이 어떻겠느냐"는 식의 중재안을 제시했다.만약 배달비용이 4000원이면, 소비자가 약 2000원 가까이 절반 가량 부담하는 방안으로 알려졌다.이에 쿠팡이츠측은 '배달비 부담을 고객에게 전가할 수 없다'며 받아들일 수 없다는 취지로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이러한 제안은 사실상 소비자 무료배달 폐지를 의미한다. 배달의민족에도 같은 제안이 전달된 가운데, 배민은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11-01 14:04
세븐일레븐, ‘짠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초가성비 간편식 시리즈 선보여
세븐일레븐이 최근 고물가, 고금리 시대가 계속되면서 이른바 고객들의 ‘짠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초가성비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세븐일레븐은 고객들의 간편식 가격 부담을 덜기 위해 맛잘알 배우 이장우와 손잡고 저렴하지만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초가성비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맛장우 간편식은 맛과 양에 진심인 배우 이장우의 콘셉트를 제대로 녹여내 일반 김밥상품 대비 알수를 늘린 김밥을 출시하거나 기존 보다 양을 늘린 비빕밥을 출시하는 등 양적 가성비를 추구해왔다. 그런 맛장우 간편식이 이번에는 가격까지 낮추며 가성비를 한층 업그레이드한다.먼저 세븐일레븐은 오는 24일 초가성비 도시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9-22 10:02
11번가, 안심쇼핑 실천 '착한기업'에 구매 고객 몰렸다
11번가가 고객들이 응원하는 ‘착한기업’부터 사업 활성화가 필요한 ‘초보’ 판매자들까지 다양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에 나서고 있다. 그 중 최근 정산지연 사태에도 고객과의 배송 약속을 끝까지 지켜 화제가 된 ‘착한기업’들을 지원하고자 시작한 특별 기획전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번가는 지난 7일 시작된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의 대표 브랜드로 참여한 ‘컴포트랩’(언더웨어 디자이너 브랜드), ‘앙블랑’(유아 위생용품 브랜드), ‘짱죽’(프리미엄 이유식 브랜드) 등 3곳 브랜드의 평균 결제거래액(7~10일)이 전월 동기간 대비 3배(221%) 이상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양질의 소재로 제작한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8-16 15:30
쿠팡, CJ제일제당과 14일부터 로켓배송 직거래 재개
쿠팡과 CJ제일제당이 8월 14일부터 직거래를 재개한다. 이제 쿠팡 고객들은 햇반, 비비고, 스팸 등 CJ제일제당의 인기상품들을 다시 로켓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양사는 고객들의 고물가 속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협업을 통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쿠팡과 CJ제일제당은 소비자 편의를 강화하고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그동안 직거래 재개를 위한 협의를 지속해 왔다. 쿠팡과 CJ제일제당이 다시 손잡으면서 고객들은 순차적으로 CJ제일제당의 전상품을 로켓배송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받을 수 있다. 또 와우 멤버십 회원일 경우 주요 상품을 로켓프레시, 로켓와우를 통해 새벽배송 또는 당일배송으로 주문 후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4 09:40
외식·식품업계, 여름철에 어울리는 이색 헬시플레저 푸드로 차별화
올여름 최고 기온이 35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연일 이어지면서 떨어지는 입맛과 건강, 즐거움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이색 헬시플레저 푸드가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와 여름철 무더위로 떨어지는 입맛을 신선하고 색다른 식감과 식재료로 되찾고 싶어 하는 MZ세대의 수요가 맞아떨어지며 이색 식재료를 조합한 메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외식·식품업계는 MZ세대들의 이러한 색다른 헬시플레저 푸드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하게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샌드위치와 샐러드는 ‘헬시푸드’하면 떠오르는 대표메뉴다.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3 09:48
SSG닷컴, '쓱배송' 클럽 신규 가입자 전주 대비 30% 증가
SSG닷컴은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그로서리 특화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쓱배송 클럽(이하 쓱배송 클럽)’ 신규 가입자 수가 전주 대비 30% 늘었다고 11일 밝혔다. 구독료 부담은 적으면서도 장보기 쇼핑에 필수적인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점이 고물가 시대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쓱배송 클럽’은 가입 즉시 연회비 이상의 장보기 지원금을 제공해 체감 구독료가 0원이다. ‘쓱배송’, ‘새벽배송’ 무료배송 쿠폰과 8%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매달 각각 세 장씩 지급해 적게 살 때는 무료배송을, 많이 살 때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료배송 쿠폰은 1만 4900원 이상 주문 시, 할인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8-11 07:42
‘대대소소(大大小小)’ 전략 펼치는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꽉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대대소소(大大小小)’ 전략으로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면서 가격 부담을 줄이고 용량은 늘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대용량 제품을 선보이는가 하면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소용량 제품도 출시하고 있다. 소비자마다 필요와 선호가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용량의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소비자층을 확보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투트랙 전략을 펼치고 있는 셈이다.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용품은 구매가 잦다. 특히 가족 구성원 수가 많을수록 물건을 구매하는 주기가 더욱 짧아진다. 이때는 대용량 사이즈를 구매하면 보다 저렴한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07 10:12
유통업계, ‘편리미엄’ 트렌드 타고 ‘RTD’ 열풍 분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편리함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편리미엄’ 트렌드가 주목받으면서 RTD(Ready-To-Drink)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결합한 신조어로,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 성향을 말한다. 시간 절약에 중점을 두는 '시성비'(시간 대비 성능비)와 '분초사회'(분과 초 단위로 생활을 쪼개어 효율성을 추구하는 사회) 등의 트렌드와 맞물려 간편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유통업계에서도 커피, 주류, 단백질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RTD 제품으로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RTD 커피,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06 10:36
레이트, '2024 공간디자인페어' 참여 성료…'데이노바'로 높은 관심 끌어
가전제품 전문기업 레이트는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4 공간디자인페어'에 성공적으로 참여했다고 5일 발표했다.레이트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의 프리미엄 헤어드라이기 '데이노바'의 탁월한 디자인, 기능, 가격 경쟁력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제품을 체험한 방문객들은 강력한 드라이 바람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에 만족감을 표현했으며, 특히 소음이 적고 부드러운 바람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데이노바'는 BLDC 모터 기술을 채택해 분당 11만 RPM의 고속 회전으로 강력한 바람을 만들어 머리를 빠르게 건조시킬 수 있는 기능을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8-05 14:57
레이트, '공간디자인페어'서 프리미엄 가전 '데이노바' 공개
이·미용가전 전문 브랜드 레이트(RATE)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공간디자인 산업 전문 전시회 ‘2024 공간디자인페어’에 참여한다고 1일 밝혔다. ‘2024 공간디자인페어’는 상업과 호스피탈리티 공간의 변화와 트렌드를 조명하며 다양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행사로 지난달 31일 시작되어 오는 3일까지 이어진다.레이트는 헤어드라이어, 스트레이트너, 컬링 아이언, 아이래쉬 컬러, 애완동물 드라이기 등 이·미용 가전 제품을 주력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페어에서는 다양한 기업 대상 할인 판매 이벤트를 통해 B2B 사업 기회를 창출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8-01 10:00
‘칭따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만 만날 수 있는 ‘주류 헝거 마케팅’ 인기
음주 취향의 다양화로 주종 선택은 물론 주류 소비 패턴도 함께 변화하고 있다. 다양한 주류를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전보다 증가하면서 원하는 주류를 쉽게 주문하고 가까운 매장에서 수령하는 서비스인 주류 스마트오더 커머스 플랫폼 이용자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주류업계는 플랫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는 ‘헝거 마케팅’으로 확장된 소비자 취향 공략에 나서고 있다.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주류 스마트오더 앱 데일리샷, 포켓CU, 와인25플러스에서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를 판매하고 있다. 마스터 리미티드 비어는 120년 이상의 역사를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7-22 15:07
홈플러스, 집밥 프로젝트 진행. "양념·소스·김치 100여 종 할인"
홈플러스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맛있는 집밥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홈플러스는 "비대면 트렌드에서 시작된 집밥 선호 현상이 고물가와 맞물리며 식문화 수준으로 진화, '내식 전성시대'를 맞은 것에 착안해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홈플러스에 따르면, 집에서 간편하게 집밥을 만들 수 있는 요리 재료의 인기는 2030세대 1, 2인 가구부터 5060 주부9단 고객들까지 연령대별로 고른 추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시판되는 양념과 소스류를 활용하면 요리 고수들의 손맛을 대신해 다채로운 맛을 낼 수 있어 집밥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실제로 차별화된 맛을 제공하는 간편 재료가 4~6월 두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7-16 14:38
CJ제일제당, 인천공항 면세점에 ‘비비고’ 단독 매장 오픈
CJ제일제당(097950)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신세계면세점과 신라면세점에 잇따라 비비고 단독 매장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점은 명품과 화장품 등을 주요 제품군으로 삼는 면세점 업계가 가공식품 브랜드에게 단독 매장을 내어준 첫 사례다. CJ제일제당은 김, 김치 등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방문해 기념품으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제품들 위주로 매대를 꾸리고 면세점 전용 K-푸드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이와 함께 하이브(HYBE)와 협업해 만든 한정판 '비비고X우떠(Wootteo)' 제품을 판매한다. 방탄소년단 진의 2022년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 과 연관된 캐릭터 ‘우떠’를 패키지에 적용한 비비고 떡볶이, 붕어빵, 만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7-16 14:21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원인 없이 폐 굳어지는 '특발성 폐섬유증', 콜레스테롤 약제로 억제
1
"오늘 뭐 먹지?"...맛·가격·건강 고루 챙기는 식단
2
발가락 휘는 무지외반증, '이 신발' 피해야 한다
3
"골반 틀어지면" 허리통증, 생리불순...자가진단과 교정법은?
4
‘지방간’ 있으면, 간암 발생률 4.7배 높아진다
5
안구건조증 검사 전 '이것' 꼭 확인하세요
6
"타는 듯한 가슴 통증"...역류성 식도염을 부르는 습관
7
"속 답답, 명치 통증..." 위염을 부르는 나쁜 습관은?
8
많이 본 뉴스
Most Read
KB금융, KB Bank Indonesia(KBI: 부코핀 은행) 경영 정상화 궤도에 진입... 정상여신 비율 75.5%까지 상승
1
[특징주] 대교, 이재명 대표 이석수 사외이사 사시 18기 동기 직접 언급 부각 강세
2
현대차 아이오닉 5 N, 중국 '올해의 고성능차' 수상
3
대신증권, 종합금융투자사업자(종투사) 지정 신청… 사업 다각화 전략 본격화
4
SK 최태원 회장 이혼 소송, 도덕적 책임-사회적 이미지 흔들. 그룹 성장 발목 잡나
5
삼성물산, 카타르서 약 4조원(28.4억달러) 규모 플랜트 수주
6
[특징주] 솔트룩스, 이재명 대표 대선 지원...AI이재명 공약에 활용
7
HD현대중공업 하청노동자 사망 사건, 475번째 중대재해 비극. 노진율 대표 책임 없나?
8
알림 인사동정
Notice
인사동정
[인사] 글로벌에픽
인사동정
[인사] 농협유통
인사동정
[인사] 동원그룹 2025년 정기 임원 인사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398.94
▼0.55
코스닥
686.63
▲8.44
코스피200
317.77
0.00
가상화폐 시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