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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게임으로 인지 훈련…가지각색 비약물 알츠하이머 치료법들
인공지능(AI)·로봇·저선량 방사선 시스템 등을 통해 알츠하이머 치료를 돕는 비약물 요법에 대한 연구·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12일 바이오·헬스케어 업계에 따르면 치매 전용 디지털 엑스선 시스템 개발 기업 레디큐어는 뇌 질환 영상 AI 설루션 기업 뉴로핏과 초기 치매나 경도 인지 장애 환자를 위해 디지털 엑스선 치료 시기를 결정하고, 치료 예후를 판단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두 기업은 레디큐어가 시제품을 개발 중인 치매 의료기기 '헬락슨'에 해당 소프트웨어를 탑재할 계획이다.알츠하이머는 노인성 치매의 약 70%를 차지하는 퇴행성 신경 질환이다.기존 약물 치료는 알츠하이머의 원인 단백질인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2-12
MLB, 팝아트적인 상상력 더한 한남동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MLB(엠엘비)가 패션 성지로 자리 잡은 한남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MLB는 MZ세대부터 해외 관광객까지 열광하는 한남동을 플래그십 스토어 자리로 선택했다. 1층, 약 100평 규모의 MLB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메이저리그를 관람하는 설렘은 어디서부터 시작될까?”라는 테마 아래, 브랜드만의 고유한 헤리티지에 팝아트적인 상상력을 더해 완성했다.스타디움의 열띤 분위기와 야구라는 페스티벌을 즐기는 관람객의 모습에서 영감을 얻은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MLB의 시그니처 아이템을 비롯해 홈런에 열광하는 흥분된 상황을 위트 있게 재해석한 아트 오브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11-01 14:27
겨울 시즌 맞이 아웃도어 업계의 팝업 스토어 열풍
겨울 주력 시즌을 맞아 아웃도어 업계가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열어 눈길을 끌고 있다.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곳을 넘어 특별한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는 팝업 스토어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독특한 콘셉트와 협업을 통해 도심 속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K2,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 머렐 등의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단순 제품 쇼케이스를 넘어 식음료, 체험 콘텐츠 등과 결합한 팝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스토리와 시즌 제품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코끼리베이이글과 함께한 K2골든K95 팝업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서울 성동구 코끼리베이글 성수점에서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11-01 14:09
피아제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여는 앤디 워홀 클루 드 파리 워치 (Andy Warhol Clou de Paris)
피아제는 클루 드 파리 패턴 케이스의 앤디 워홀 워치를 선보이며 피아제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엽니다. 1972년 처음 세상에 나온 이 워치는 ‘블랙 타이(Black Tie)’라 불리는 45mm 과감한 직경의 쿠션 쉐입 케이스 시계였습니다. 우아한 시그니처 가드룬 장식과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Beta21 무브먼트를 탑재하고 있어 전 세계 컬렉터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며 명성을 떨쳤습니다. 1973년, 앤디 워홀이 블랙 타이 워치를 구매했습니다. 블랙 타이는 기존에 그가 소유하던 6점의 피아제 타임피스와 어깨를 나란히 했으며, 곧 앤디 워홀이 애정하는 워치가 되었습니다. 1979년 뉴욕에서 피아제 4대손 이브 피아제를 만난 앤디 워홀은 메종의 진정한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11-01 14:00
팀버랜드(TIMBERLAND), 레더 에스프레소 컬렉션 출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팀버랜드(Timberland)가 여섯 가지의 클래식 아이템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레더 에스프레소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팀버랜드의 정교한 장인정신과 풍부한 헤리티지가 어우러진 럭셔리 라인업으로, 특히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상징적인 8인치 슈퍼 부츠가 포함되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2024년 11월, 전 세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인 팀버랜드® 레더 에스프레소 컬렉션은 프리미엄 가죽과 골드 액센트, 그리고 럭셔리한 디테일로 완성된 패션 아이템들로 구성되어, 일상과 런웨이 모두에서 손색없는 세련된 스타일을 자랑한다.이번 컬렉션은 팀버랜드가 오랜 시간에 걸쳐 쌓아온 정교한 기술력과 세련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11-01 13:22
엄브로, 아스트로 윤산하와 함께한 윈터 컬렉션 화보집 공개
영국 정통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Umbro)’와 매거진 ‘에스콰이어’가 본격적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한 아티스트 윤산하와 함께 화보집을 출시하였다. 이번 화보집은 "DUSK TILL DIAMOND: 다이아몬드에 드리우는 황혼"이라는 컨셉으로 촬영되었으며, 커버는 총 3종으로 구성되었다.윤산하는 부다페스트에서 엄브로의 포인트 룩을 매력적으로 소화하였다. 특히, 어부의 요새에서 레드 컬러의 HBL 패딩과 테이프 라인 화이트 니트 셋업을 통해 100주년 제품다운 클래식한 무드를 보여주었고, 다뉴브 강가에서는 엄브로의 신규 제품인 브라운 컬러의 논퀄팅 다운으로 차분한 매력을 드러냈다.한편, 엄브로와 에스콰이어가 제작한 화보집은 11월 1일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11-01 13:17
파네스(Phanes), 24FW LIFEWEAR COLLECTION 공개
감도 높은 라이프웨어를 전개하는 브랜드 <파네스(Phanes)>가 일상 속 특별함을 더해 줄 수 있는 24FW LIFEWEAR COLLECTION를 공개했다.이번 파네스(Phanes)의 24FW LIFEWEAR COLLECTION은 브랜드의 리브랜딩을 새롭게 보여주는 시작으로, 기존 파네스가 추구하던 심플하면서도 럭셔리한 무드에 활동성과 대중성을 더했으며, 조금 더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대와 일상 속에서 손쉽게 착용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이루어져 있다.그중, 1차 드롭으로 공개된 볼캡과 반팔 티셔츠, 맨투맨은 탄탄한 소재에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파네스의 기술력으로 제작된 제품이며, 기존에 사용하던 클래식한 로고 이미지가 아닌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10-31 13:28
K2, 씬에어 야상 파카 '씬에어 아난타'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혁신적인 다운 압축 기술을 적용한 씬에어의 야상 파카 스타일인 '씬에어 아난타(THINAIR ANANTA)’를 출시한다.'씬에어 아난타'는 기존의 씬에어 스타일과 차별화된 파카 디자인으로, 후드와 허리 스트링을 통해 찬 바람을 막고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K2가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씬다운’ 소재와 구스 충전재를 접목해 차별화된 경량성과 뛰어난 보온성을 제공한다. 특히, 씬다운 소재는 특허 출원 받은 세계 유일의 다운 패브릭으로 재봉선이 없어 털 빠짐이 없고, 열이 빠져나가거나 찬 공기가 스며드는 콜드 스팟을 방지해 극강의 보온성을 자랑한다. 구스 다운 충전재는 살아있는 동물에게서 털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10-31 13:19
2024 그란데 아시아 모델 콘테스트 성료...몽골의 ‘비얌바수렌’ 위너 차지
한류 패션문화 콘텐츠를 자원화한 본격 사회공헌 프로젝트 ‘그란데아시아 패션위크 인 베트남’이 10월 20일부터 베트남 최대 휴양도시 다낭에서 펼쳐졌다.‘그란데아시아 패션위크 인 베트남’의 운영사인 한국의 비영리 문예단체 퍼스트파운데이션(의장 김요셉)은 지난 22일 행사의 피날레로 그란데 아시아 모델 콘테스트를 특별 개최하였다.한국을 비롯 베트남, 말레이시아, 일본, 몽골 선수단 등 16인이 치열하게 경합을 벌인 가운데 최종 우승자는 심사위원 전원 올킬을 받은 몽골 출신 19세 비암바수렌 양이 차지하였다. 비암바수렌 양은 현재 울란바토르에서 모델 활동을 하고 있으며 주최사 퍼스트파운데이션은 아시아 문화교류의 일환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2024-10-31 13:12
티파니, 시대를 초월하는 미학이 담긴 이터니티 워치 공개
세계적인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Tiffany & Co.)는 새로운 방식의 젬스톤 세팅을 보여주는 이터니티 워치를 공개한다. 티파니의 독창적인 예술성, 다이아몬드의 전문성, 정교한 워치 메이킹의 유산에서 영감을 받은 이터니티 워치는 쿠션 컷과 라운드 브릴리언트 컷을 연상시키는 두 가지 형태의 다이얼로 선보이며 다양한 스타일을 제안한다.이터니티 워치는 시대를 초월하는 현대적 미학을 담고 있다. 1960년대 다양한 형태와 스타일의 인게이지먼트 링을 선보였던 아카이브 광고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다이얼은 에메랄드 컷, 바게트 컷, 쿠션 컷, 마퀴즈 컷, 페어 컷 등 각기 다른 쉐입으로 커팅된 12개의 다이아몬드가 핸드 세팅되어 독보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10-31 12:57
스와치(SWATCH), 바이오세라믹 문스와치 신규 모델 ‘미션 투 어스페이즈’ 출시
스위스를 대표하는 글로벌 시계 브랜드 스와치(Swatch)가 워치메이킹 역사상 처음으로 어스페이즈와 문페이즈가 결합된 바이오세라믹 문스와치 ‘미션 투 어스페이즈’ (Bioceramic MoonSwatch ‘MISSION TO EARTHPHASE’) 컬렉션을 오는 2일 출시한다.스와치는 달에서 바라본 지구의 모습에서 영감을 얻어 바이오세라믹 문스와치 ‘미션 투 어스페이즈’ 컬렉션을 선보인다. 워치메이킹 역사상 처음으로 어스페이즈 인디케이터가 탑재되었으며, 전 세계 시계 중 유일하게 어스페이즈와 문페이즈 인디케이터를 함께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의 메인 다이얼 위 2시 방향에는 문페이즈 인디케이터가 위치해 주기에 따라 변화하는 달의 모습을 두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10-31 12:43
레드페이스, 가을 닮은 화사함에 기능성 갖춘 단풍 산행룩 선봬
전국 곳곳에서 단풍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오색으로 물든 산에서 건지는 인생샷은 지금 시기에 누릴 수 있는 재미 중 하나다. 이에,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아웃도어 활동에 가을 무드를 더해 줄 여성용 단풍 산행룩을 선보였다.레드페이스가 이번에 선보인 상품들은 스타일은 물론 아웃도어 기능을 접목해 기온 변화가 큰 가을철 산행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방수·방풍·투습으로 무장한 ‘콘트라 엑스 프로 우먼 재킷’’콘트라 엑스 프로 우먼 재킷’은 레드페이스의 자체 개발 기능 소재인 ‘콘트라텍스 엑스 투오 프로’를 사용해 최상의 방수와 방풍 기능은 물론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까지 아웃도어의 모든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10-31 12:11
겨울의 몽환적 매력, 네파키즈 ‘겨울 다운’ 화보 공개
네파키즈가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포근한 퍼(Fur)를 주제로 몽환적인 겨울을 표현한 ‘퍼지 유니버스(Fuzzy Universe)’ 컨셉의 다운 화보를 공개했다.이번 화보는 아늑한 분위기의 공간에서 보송보송한 퍼(Fur)를 소품으로 활용해 따뜻한 겨울 무드를 연출했으며, 러블리한 파스텔톤의 색감과 글로시한 광택감이 돋보이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다운 제품을 함께 담아냈다.주력 제품인 ‘러브미아 구스 다운자켓’은 롱 기장의 여아 구스 다운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퍼(Fur) 트리밍을 더해 사랑스럽고 우아한 무드를 자아내는 제품이다. 구스 충전재를 사용해 우수한 보온성을 자랑하며, 패딩 특유의 부한 느낌을 줄여주는 볼패딩 충전재를 적용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10-31 12:02
아이쿨(iCOOL), 제로베이스원과 함께한 숨멎 비주얼 광고 비하인드컷 공개
일상에 특별함을 더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션 브랜드 ‘아이쿨(iCOOL)’이 제로베이스원의 ‘숨멎(숨이 멈추는)’ 비주얼이 담긴 광고 비하인드컷을 공개했다. 아이쿨은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브랜드를 론칭하며 5세대 대표 아이돌이자 평소 돋보이는 패션 센스로 주목받고 있는 제로베이스원을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아이쿨이 선보일 트렌디한 디자인과 제로베이스원의 힙한 감성이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이번에 공개된 비하인드컷은 아이쿨 광고 촬영 현장에서 포착된 제로베이스원의 또 다른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특히 광고 촬영 중 아이쿨 케이스가 장착된 핸드폰으로 9명의 멤버들이 본인들만의 셀카를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10-31 11:49
잉크, 아시아 여성복 브랜드 최초 쁘렝땅 팝업 스토어 운영
디자이너 브랜드 ‘잉크(EENK)’가 파리에 위치한 쁘렝땅 백화점 여성관 2층 인터내셔널 디자이너 존에 입점했다. 또한, 10월 25일부터 12월 11일까지 아시아 여성복 브랜드 최초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팝업 스토어는 쁘렝땅 백화점에서 직접 셀렉하고 운영하는 편집샵 랑드루아(L'ENDROIT)에서 진행된다. 랑드루아는 미우미우(MIUMIU), 구찌(GUCCI), 셀린(CELINE), 더 로우(THE ROW) 등과 같은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와 같은 층에 위치해 있다.쁘렝땅 측은 입점과 동시에 팝업을 제안하며 브랜드에 주목했다. 편집샵 내 주요 디스플레이 존에 잉크 제품을 전시하며 판매 시작과 동시에 매출 발생, 백화점 관계자의 높은 기대를 받고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10-29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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