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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게임으로 인지 훈련…가지각색 비약물 알츠하이머 치료법들
인공지능(AI)·로봇·저선량 방사선 시스템 등을 통해 알츠하이머 치료를 돕는 비약물 요법에 대한 연구·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12일 바이오·헬스케어 업계에 따르면 치매 전용 디지털 엑스선 시스템 개발 기업 레디큐어는 뇌 질환 영상 AI 설루션 기업 뉴로핏과 초기 치매나 경도 인지 장애 환자를 위해 디지털 엑스선 치료 시기를 결정하고, 치료 예후를 판단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두 기업은 레디큐어가 시제품을 개발 중인 치매 의료기기 '헬락슨'에 해당 소프트웨어를 탑재할 계획이다.알츠하이머는 노인성 치매의 약 70%를 차지하는 퇴행성 신경 질환이다.기존 약물 치료는 알츠하이머의 원인 단백질인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2-12
한양대 시니어모델 7기 심보영, 디애소미 브랜드 쇼 데뷔
지난 8월2일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한양대학교 영시니어 연기&모델 전문과정 7기 졸업 작품 패션쇼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더청담 문화예술아카데미가 후원한 이번쇼는 22주간 총 5개월의 교육과정을 마친 심보영 외 학생 전원이 디애소미 브랜드에 캐스팅 되어 패션 모델로 데뷔하였다. 디애소미 브랜드는 영시니어 모델들의 열정과 경쟁력을 표현하기위해 ‘인생파티의 주인공’이라는 컨셉으로 의상을 제작하였고, 칵테일 드레스파티에 관객들을 초대하며 호응을 얻었다. 시니어 모델의 새 출발을 알리는 피날레 무대를 결혼식 컨셉으로 진행하여 감동을 주었다. SNS마켓팅 강의 이현진(이초의) 교수가 사회를 맡아 진행한 이번 행사에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7 14:43
스노우피크 어패럴, 환경의 가치를 담은 24FW NEW 그린피크 시리즈 가방 출시
프리미엄 감성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지속가능성과 환경의 가치를 담은 24FW NEW 그린피크 시리즈를 선보인다.그린피크 시리즈는 내추럴한 소재의 느낌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감은 물론 폐플라스틱을 재활용 원단에 특수 가공 처리하여 경량성과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항균 안감, 발수가공 처리로 생활방수가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하여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 시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백팩, 크로스백, 미니백 등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여 사용 목적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듀얼테크 백팩은 우수한 경량성과 내구성을 갖추었으며, 전면에 카라비너가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6 12:22
코닥어패럴, 코닥필름 본연의 클래식 담긴 ‘모노크롬 컬렉션’ 출시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코닥어패럴이 2024 가을 신제품 ‘모노크롬 컬렉션’을 출시한다. ‘모노크롬 컬렉션’의 테마는 ‘Rediscover the Classic’이다. 코닥(KODAK)의 아카이브인 시그니처 필름에서 영감을 받아 가장 기본이면서도 코닥 본연의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감도를 지닌 경량 자켓 아이템을 주력으로 맨투맨, 후드, 스커트, 조거 팬츠 등 의류부터 모자, 숄더백 등 용품까지 구성된다. 친구와 떠난 로드 트립 컨셉의 화보 또한 올드카, 자전거를 배경으로 코닥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이 돋보인다. 실제 필름 카메라와 디지털이 혼합되어 풍성하고 깊은 색채가 쉼, 여유, 휴식의 느낌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화보 속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6 12:09
스톤헨지, 뉴진스와 함께한 2024 가을 캠페인 비주얼 공개
주얼리 브랜드 스톤헨지(STONEHENgE)가 뉴진스(NewJeans)와 함께 한 새로운 가을 캠페인 비주얼을 공개했다. 스톤헨지의 2024 가을 캠페인 ‘포커스 온 마이 시그니처 (FOCUS ON MY SIGNATURE)’는 주얼리가 단순한 액세서리가 아닌 자신만의 스타일과 아이덴티티를 찾아가며, 나를 자신 있게 표현하는 고유의 시그니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공개된 비주얼은 스톤헨지의 우아함과 뉴진스 각 멤버들의 아름다움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내는데 집중했다. 뉴진스 민지, 혜인, 하니, 다니엘, 해린 다섯 멤버는 각각 크로싱(CROSSING), 러브노트(Love Knot), 쉬(SHe), 달(DAL), 럭키유(LUCKY U) 컬렉션 등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4 13:22
레드페이스, 기능과 스타일 잡은 여름 패셔너블 아웃도어템 추천
계절과 장소에 관계없이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기는 '레저 노마드족'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트레킹을 즐기는 MZ세대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무더위에 꼭 필요한 기능성은 물론 트렌디한 스타일까지 접목한 패셔너블한 아웃도어 아이템을 추천한다.◇ 스타일, 기능성 모두 잡은 ‘우븐 셔츠칼라 하프 티셔츠’트레킹 시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우븐 셔츠칼라 하프 티셔츠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남성용 우븐 셔츠칼라 하프 티셔츠는 트렌디한 오버핏 상품으로, 여유로운 사이즈로 제작돼 체형 커버가 가능하고 옷이 몸에 달라붙지 않아 움직임이 많은 트레킹에 제격이다. 또한 이 상품은 레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4 10:43
엠티콜렉션 ‘메트로시티’, 앰버서더 서현과 함께한 24 FW 주얼리 컬렉션 공개
엠티콜렉션(대표 양지해)이 전개하는 이탈리아 네오 클래식 브랜드 메트로시티(METROCITY)가 서현과 함께한 24 FW 캠페인 주얼리 룩북 및 캠페인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즌 타이틀은 “LA VITA É BELLA”(“인생은 아름다워”)로 다채로운 컨셉으로 구성되었다. 앰버서더 서현은 ‘언제 어디서나 나의 모습은 아름다워’라는 타이틀에 맞게 우아한 무드가 더해진 메트로시티 주얼리 스타일링으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24 FW 시즌리스 프리미엄 컬렉션으로 출시한 퓨처 클래식 테마의 노디노(NODINO) 컬렉션은 매듭 형태의 라인으로 입체적이고 부피감 있는 디자인을 표현하여 볼드 미니멀리즘의 새로운 모티브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4 10:37
릴리바이레드 ‘듀얼 라이트 톤업 쿠션’ 올리브영 런칭
㈜디와이디(219550)(대표 정창래)의 색조 전문 브랜드 ‘릴리바이레드’가 톤 코렉팅과 톤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듀얼 라이트 톤업 쿠션’을 출시한다.릴리바이레드의 ‘듀얼 라이트 톤업 쿠션’은 붉은 기를 중화해주는 그린 컬러와 칙칙한 피부 안색을 밝혀주는 피치 컬러 두 가지로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얼룩덜룩한 피부 톤이 고민인 고객들이 쿠션 하나로 고르고 생기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좁은 영역 코렉팅부터 넓은 영역 톤업까지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물방울 모양의 퍼프가 함께 동봉된다.3중 파우더를 함유한 세미매트 텍스처로 제작되어 여름철 끈적임 없이 산뜻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3 13:54
PVCS. 두 번째 역시즌 프리오더 행사 ‘캐시미어 위크(Cashmere Week)’ 오픈
2040 여성들 사이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의류 브랜드 PVCS(대표 백종민)에서 두 번째 역시즌 프로모션으로 ‘캐시미어 위크(Cashmere Week)’를 진행한다.PVCS는 계절과 관계없이 합리적인 구매를 지향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해마다 역시즌 겨울 아이템 프리오더 행사 ‘프리위크(Pre:Week)’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첫 역시즌 프로모션이었던 코트 스페셜 위크는 지난 6월 성황리에 종료되었으며, 미니멀한 무드의 재킷과 코트를 선보여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이번 캐시미어 위크 라인업은 캐시미어 골지 머플러(라이트 민트, 칠리 레드, 블랙), 와이드 캐시미어 머플러(아이보리, 브라운, 차콜), 소프트 캐시미어 머플러(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3 13:38
엄브로, ‘2024 RAVE COLLECTION : ABOUT YOUR RAVE’ 캠페인 공개
영국 정통 축구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가 한국의 로컬 전자음악 씬과 레이브 문화를 소개하는‘ABOUT YOUR RAVE’ 캠페인을 공개했다.1980년대 영국 맨체스터의 전자음악 씬과 함께 성장한 브랜드 ‘엄브로’는 현재까지도 레이브 씬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며 다양한 협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이처럼 레이브 헤리티지를 가지고 있는 ‘엄브로’는 1980년대 ‘Madchester’의 블록코어 룩에서 영감받아 광란의 음악과 댄스, 파티를 의미하는 ‘RAVE’를 메탈릭한 룩킹의 경량 나일론 메탈 소재와 강렬한 그래픽을 통해 엄브로만의 무드로 탄생시켰다.이번 런칭을 기념하여 2024년 현재의 한국 로컬 전자음악 씬과 레이브 문화를 소개하는 ABOUT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3 11:34
패션업계, 시원함 더하는 시어서커 원단 주목. 무더위 속 시원한 기능성 소재 눈길
입추가 지났음에도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에 사람들의 옷차림도 더욱 얇고 가벼워졌다. 이에 패션업계는 냉감, 통기성, 발수성 등 기능성에 집중해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가볍고 피부에 달라붙지 않아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시어서커 원단을 활용해 스포츠웨어부터 일상복까지 폭넓게 출시하며 여름 휴가족을 겨냥하고 있다. ▶ 바닷가에서도 쾌적한 활동 돕는 비치웨어여름철 대표 휴가지인 바다는 습도가 높아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해 주는 비치웨어를 찾는 이들이 많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는 우수한 발수성과 통기성으로 습기 많은 해변가 환경에 최적화된 ‘데코 팜스 셋업’을 출시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3 11:29
프라다 뷰티, 국내 최초 팝업 스토어 오픈
프라다 뷰티가 지난 9일 국내 첫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팝업 스토어는 오는 25일까지 2주간 신세계 강남점 센트럴시티 1층 오픈 스테이지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프라다 뷰티가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공간으로, 컬러, 향수, 스킨케어 세 가지 카테고리에 걸쳐 브랜드가 추구하는 전위적인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다. 프라다 뷰티는 팝업 스토어에 이어 8월 20일 신세계 강남점에 공식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2 14:58
라코스테, 클래식 스니커즈 - 백코트 뉴 버전 출시
동일 라코스테(대표 배재현)가 전개하는 프랑스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가 브랜드 대표 클래식 스니커즈 ‘백코트(BACKCOURT)’의 레더 에디션을 새롭게 출시하며 컬렉션을 확대한다.올해 라코스테에서 새롭게 선보인 스니커즈 백코트는 라코스테의 테니스 헤리티지에 프렌치 무드를 더한 클래식 스니커즈다. 우아한 쉐입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담백한 디자인의 캔버스화 백코트는 브랜드 대표 스니커즈로 자리매김했다.새 시즌, 라코스테는 100% 천연 가죽을 사용한 ‘백코트’ 레더 에디션으로 뉴 버전을 출시한다. 백코트 레더 에디션은 클래식한 벌커나이즈 디자인에 메탈 아일렛과 더블 스티치 디테일이 특징으로, 옆면에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2 14:01
호모 파베르에서 만나는 피아제의 골드 여정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개최되는 호모 파베르 전시회에서 피아제는 골드로 쌓아온 긴 여정을 공개한다.이번 호모 파베르 전시회의 모토는 “삶의 여정”으로 피아제가 워치 메이커로 시작해 주얼러로 거듭나며 150년간 탁월한 전문성을 발휘해 온 피아제 히스토리와 깊이 공명한다.피아제는 태양을 닮은 컬러와 영원한 광채를 지닌 가장 고귀한 소재 ‘GOLD’를 워치 메이킹과 주얼리, 그리고 예술성과 장인 기술을 하나로 이어주는 황금빛 실로 여기며 피아제 이야기를 빛내 왔다. 금세공, 체인 제작 기술이 돋보이고 빈티지함과 모던함의 가치를 품고 있는 스윙잉 쏘뜨와, 라임라이트 갈라 시계, 커프 시계 등이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2 12:45
느와 케이 니노미야(Noir Kei Ninomiya) 2024 가을-겨울 컬렉션
삼성물산 패션부분이 전개하는 브랜드 꼼데가르송의 라인 ‘느와 케이 니노미야(Noir Kei Ninomiya)’는 지난 8일 꼼데가르송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2024년 가을-겨울 컬렉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Iridescence(무지개빛)’를 주제로 펼쳐진 2024 가을-겨울 컬렉션은 ‘느와 케이 니노미야’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색과 질감 그리고 소재와 빛으로 아방가르드의 무한한 세계를 표현했다. 온몸을 감싼 형형색색의 전선, 솜사탕 같은 파스텔 컬러의 러플, 무지개 깃털, 투명 PVC 패널 등으로 브랜드 특유의 예상을 뛰어넘는 실험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특히, 이번 프레젠테이션은 디자이너 ‘케이 니노미야(Kei Ni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8-12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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